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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정수기,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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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7, 2020, 15:04:23

총 856점으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33위 선정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 출시·물맛 연구소 통한 물 연구 지속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코웨이(대표 이해선)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코웨이 정수기’가 선정됐다고 7일 밝혔습니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Brand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인데요.

 

BSTI는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입니다. 만점은 1000점입니다.

 

이번 조사에서 코웨이 정수기는 BSTI 총 856점(1000점 만점)을 얻어 33위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보다 8계단 오른 순위입니다. 브랜드주가지수는 619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37점(300점 만점)을 받았습니다.

 

코웨이는 최근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를 출시하며 프리미엄 직수 정수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작년 1월 신설한 물맛 연구소를 통해 ‘깨끗하고, 맛있는 물’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황순목 코웨이 워터케어팀장은 “코웨이는 지난 1989년 창립 이후 30년 넘게 정수기 업계에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코웨이는 전문 인력의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바탕으로 물 리더십을 확보해 국내를 넘어 세계를 대표하는 물기업으로 성장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최근 코웨이의 대주주가 된 넷마블도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게임 기업 중 유일하게 선정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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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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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2025.10.13 15:22: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와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기업 신용등급 ‘AA-’(안정적)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한미그룹은 “‘AA-’ 등급은 국내 신용등급 체계상 매우 우량한 수준으로, 그룹의 견고한 재무 안정성과 사업 지속 가능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2025년 반기 결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진행됐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국내 제약업계 주요 지주사 중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받았는데, 나이스신용평가는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의 높은 사업 경쟁력과 재무 안정성 ▲온라인팜·제이브이엠 등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주요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한미약품은 기존 ‘A’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AA-’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이는 지난 2023년 6월 나이스신용평가 및 한국신용평가의 정기평가 이후 2년 만의 상향입니다. 나이스신용평가 측은 “한미사이언스는 한미약품 계열의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체 사업부문에서도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한미약품은 주력 제품군의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2020년 1조 1000억 원에서 2024년 1조 5000억 원 규모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우수한 품목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을 감안할 때, 중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미그룹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혁신신약 개발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하겠다”며 “주주와 고객,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책임경영과 전문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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