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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력만큼 보상받는 것이 FP의 매력...매일 20~25명 고객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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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03, 2020, 11:04:13

정금옥 교보생명 프라임리더, 매주 3건 이상 계약체결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20년 전인 2001년 1월부터 지금까지 한 주도 빠짐없이 매주 3건이 넘는 보험계약을 체결한 설계사가 있습니다. 바로 정금옥 교보생명 이천FP지점 프라임리더입니다.

 

20년 전만 해도 평범한 주부였던 그를 재무설계사(FP)의 길로 이끈 건 단 한 마디였습니다. ‘노력한 만큼 보상받을 수 있다’는 것.

 

정금옥 FP는 아침 6시에 하루를 시작해 밤 10시까지 매일 20~25명의 고객을 만납니다. 설계사를 시작할 때부터 스스로 세운 원칙입니다.

 

“매일 20명 이상의 고객을 만나면 1년에 한 고객을 2~3번 정도 볼 수 있어요. 오랜 기간 고객과 마음을 나누다 보니 이제는 가족만큼 가까워 졌어요.”

 

그가 관리하는 고객은 3000여명. 결코 적지 않은 숫자임에도 고객의 이름과 직업, 가족관계 등을 술술 말할 수 있습니다. 가입 후에도 꾸준히 고객을 찾는 습관이 지금의 그를 만들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피해를 겪는 이천지역 소상공인 살리기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수입의 반을 떼 판로가 막힌 농산물, 과일 등을 구입해 다른 고객에게 선물합니다.

 

그의 최종 목표는 더 많은 사람들이 보험을 알고, 보험을 통해 역경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정 FP는 “고객이 보험을 잘 유지해 보장 혜택을 누리도록 돕는 것이 사명”이라며 “보험을 통해 어려운 일을 극복한 고객이 고마움을 전할 때 큰 보람을 느껴요”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뚜렷한 목표를 갖고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다 보니 지금까지 오게 된 것”이라며 “건강이 허락한다면 오랜 기간 활동하며 후배들에게 모범적인 발자취를 남기고 싶어요”라고 소회를 남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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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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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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