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코스피 출발] 美 증시 훈풍에 1%대 상승

URL복사

Tuesday, March 31, 2020, 09:03:24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코스피가 개인투자자 ‘사자’ 기조에 힘입어 1% 이상 상승 출발했다.

 

31일 오전 9시 4분 현재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29% 올라 1739.31을 가리켰다. 간밤 다우지수는 3.19% 올라 2만 2327.48을 기록했다.

 

이날 미 증시는 4월 30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을 연장했음에도 불구하고 상승했다.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위축 가능성이 높지만, 향후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 심리가 지수 상승을 불러온 것으로 풀이된다.

 

미국 신규 확진자수는 여전히 급증했지만 증가율은 다소 낮아졌고, 이탈리아와 스페인의 신규 확진자 증가세가 줄어든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수급적으로는 개인이 홀로 1060억원 가량 주식을 사들이며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 662억원, 406억원을 순매도 중이다.

 

모든 업종은 빨간불을 켰다. 종이목재가 5% 이상 오른 것을 비롯해 운수창고, 건설업, 은행 등이 3% 이상 상승률을 보였다. 더불어 보험, 의료정밀, 증권, 음식료품, 운수장비, 금융업, 비금속광물, 통신업 등도 강세다.

 

시가총액 상위 10개사는 LG생활건강을 제외하고 모두 오름세다. 현대차는 2% 이상 올랐고 SK하이닉스, NAVER, 셀트리온, LG화학, 삼성SDI는 1% 이상 강세다.

 

한편 코스닥은 전거래일보다 2.16% 올라 553.83을 가리켰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