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SK매직, 식기세척기로 ‘레드닷 디자인’ 본상

URL복사

Monday, March 30, 2020, 10:03:55

신제품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SK매직 식기세척기가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습니다.

 

SK매직은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7년 연속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해당 시상식은 1953년 제정된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입니다. 최근 출시된 제품과 3년 이내 출시 예정인 제품을 대상으로 시상합니다.

 

 

수상 제품은 지난 1월 출시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입니다. 세척과 건조에 더해 보관까지 고려한 제품입니다. 지난 1월 미국에서 열린 소비자가전전시회(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SK매직은 “식기 보관까지 가능하다는 제품 콘셉트를 반영해 간결하고 직선적인 디자인으로 더 고급스럽고 전문적인 이미지를 연출했다”며 “마치 고급스러운 장식장을 설치한 것 같은 분위기를 연출해 주방 실내장식 효과까지 한 층 높였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제품은 ▲와이드 무빙 세척 날개 ▲듀얼 열풍 건조 시스템 ▲UV 청정케어 시스템 등 세척과 위생관리에 맞춘 기능이 탑재됐습니다.

 

SK매직은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5분에 한 대 팔릴 만큼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며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고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앞선 혁신적인 기술은 물론 SK매직만의 고유한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한 제품개발에 힘써 시장 1위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