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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부터 설치까지"...이마트-필립스, LED 기구 무료 설치 서비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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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26, 2020, 06:03:00

수도권 30평대 아파트 기준 총 30만원대..정상가 대비 약 36% 절감
조명·보일러 등 상품 판매부터 시공까지 원스톱 쇼핑 확대해 고객 편의성↑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이마트가 단순 상품 판매를 넘어 설치 시공까지 제공하는 원스톱 쇼핑 서비스에 나섭니다.

 

26일 이마트는 필립스 LED 등기구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대형마트 최초로 연중 ‘출장·설치 서비스’를 무상 제공합니다. 이마트는 이를 기념해 오늘부터 다음달 15일까지 3주간 필립스 LED 등기구 7종을 20% 할인 판매합니다.

 

LED 등기구는 형광등과 같은 일반적인 조명기구와 비교해 전력 효율이 뛰어나고 수명이 길어 교체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는데요. 실제 이마트 설치조명기구 매출을 분석한 결과, LED 등기구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7년 77%, 2018년 87%에 이어 지난해에는 95%까지 상승했습니다. 이를 통해 형광등에서 LED설치조명기구로 시장이 완전히 이동했다는 분석입니다.

 

이마트는 고객 관점에서 기존 형광등 제거와 전선 연결 등 설치에 어려움을 겪는다는 것을 파악했는데요. LED등기구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것은 물론 유료로 제공하던 설치서비스를 무료 서비스로 전환해 연중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혜택을 확대했습니다.

 

이로써 수도권 30평대 아파트를 기준으로 기존 '거실1(65W2)+안방1(65W)+작은방2(40W2) +주방등1(30W)+발코니1(12W)+현관1(12W)+욕실2(30W2)' 설치 시 등기구 구매가격 40만 6400원에 설치비 10만 5천원을 더해 51만1400원이 들었는데요. 다음 달 15일까지는 무료 설치 서비스에 가격 할인혜택까지 더해 이보다 약 36% 저렴한 32만5600원에 교체 설치가 가능합니다.

 

무료설치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필립스 공식 서비스센터인 ‘PL전자(대표번호: 02-591-0221)’로 예약 접수 후 설치 기사 방문 시 해당 상품을 구매한 영수증 또는 영수증에있는 설치 꼬리표를 보여주면 되는데요. 이마트는 구매 후 2년간 사후 무상 설치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이마트는 조명기구 이외에도 고객 지향적인 상품 개발을 위해 배송과 설치까지 제공하는 신 MD 도입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대표 사례로 2018년 11월에는 일렉트로마트 은평점과 일렉트로마트 스타필드 하남점에 대형마트 최초로 가정용 보일러 진열 판매와 설치서비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경동 나비엔 브랜드숍’을 선보였는데요.

 

이마트 일렉트로마트의 ‘경동 나비엔 브랜드숍’에선 온수매트를 비롯해 가정용 보일러, 온수기 등 계절상품과 실내 공기 질을 관리하는 제품인 청정환기 시스템 등을 고객이 직접 비교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존을 마련했습니다.

 

그 결과 이마트 내 보일러 판매 실적을 살펴보면, 첫해 겨울(2018~2019) 50여대의 보일러가 설치·판매된 것을 시작으로 이번 겨울(2019~2020)에는 이보다 200% 가 증가한 150여대가 판매됐습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LED등기구 무료설치 서비스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유형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것 이외에도 무형의 서비스 결합을 통해 고객 관점에서 보다 편리하고 완전한 쇼핑이 가능하도록 가치를 부여하는 상품개발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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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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