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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와이 “건축설계전문인력 공개채용...프리미엄제품 설계영업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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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13, 2020, 09:03:02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종합건자재기업 에스와이(109610)는 설계단계에서부터 프리미엄제품의 적용을 위해 오는 22일까지 건축설계전문인력을 공개채용한다고 13일 밝혔다.

 

주요 업무는 에스와이의 주력 제품인 건축외장재 설계지원과 설계영업으로 채용규모는 신입과 경력 무관 10명 안팎이다.

 

에스와이 관계자는 “중견기업 단일직무 채용 건으로는 대규모급인 것으로 안다”며 “단기간에 설계 전문인력들을 확충해 양질의 설계서비스로 당사의 고사양 프리미엄 제품 판매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기존 인력과 함께 이번 공개채용으로 업계 최대 수준의 설계전문인력을 확보하게 된다”며 “설계영업의 경우 신기술과 고사양 자재의 설계지원 위주로 이뤄지는 것을 감안하면 프리미엄제품 시장에서 경쟁사에 한 발 앞선다”고 설명했다.

 

에스와이는 히든메탈 시리즈와 노리벳내화패널, 퓨어세라믹 등 미관과 화재안전성이 개선된 프리미엄 제품들을 출시한 바 있다. 올해는 내화성능을 강화한 고급 제품라인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고가의 고사양 자재나 공사비를 줄여주는 신기술들은 설계단계에서부터 긴밀하게 대응하지 않는다면 건설현장에 적용하기가 힘든 것이 현실”이라며 “설계단계에서부터 전문인력들의 체계적인 지원으로 건설현장에 에스와이의 고사양 제품 적용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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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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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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