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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자사 5G 가입자에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나우’ 무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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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12, 2020, 10:03:24

상품 유료·무료로 이원화..5G 가입자에 부가서비스 형태로 제공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유플러스 5세대(5G) 이동통신 가입자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GeForce NOW)가 무료입니다.

 

LG유플러스는 다음 달 1일부터 지포스나우 상품을 두 단계로 개편해 무료 상품 ‘지포스나우 베이직’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지포스나우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고사양 게임을 스트리밍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래픽 처리 장치(GPU) 제조사 엔비디아(NVIDIA)가 개발했으며 국내 서비스는 LG유플러스가 맡았습니다. 5G 스마트폰과 윈도·맥(Mac) 기반 컴퓨터로 실행됩니다. 현재 ‘리그 오브 레전드’, ‘철권7’, ‘포트나이트’ 등 200여 개 게임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포스나우 베이직은 LG유플러스 5G 가입자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무료 이용시 최대 1시간까지 연속 실행을 지원합니다. 시간을 초과하면 재접속해야 합니다. 플레이 횟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유료 상품인 ‘지포스나우 프리미엄’은 월 1만 2900원입니다. 연속 플레이 시간은 최대 6시간입니다.   ‘레이트레이싱’ 기술로 고성능 그래픽을 제공한다는 설명입니다. 접속자가 많을 때에는 유료 사용자에게 우선 접속권한을 줍니다. ‘5G 프리미어 플러스(월 10만 5000원)’ 이상 요금제 가입자에게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손민선 LG유플러스 클라우드서비스담당 상무는 “세계 최고의 PC게임 스토어인 스팀과 연동해 추가 게임 구매 없이 자신의 게임 라이브러리를 클라우드를 통해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지포스나우의 가장 큰 장점”이라며 “국내 스팀 이용자라면 지포스나우 베이직은 거부하기 힘든 매력적인 카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현재 지포스나우를 셋톱박스에서 테스트 중이며 조만간 U+tv에서도 지포스나우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올해에는 공격적인 서비스 가격과 심리스(seamless) 플레이 경험으로 또 한 번 시장을 끌고 나가겠다”라며 출시 소감을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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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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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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