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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만대 계약 넘긴 제네시스 GV80...디젤 이어 가솔린 터보도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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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09, 2020, 10:03:42

2.5 가솔린 터보, 기존 디젤 대비 400만 원 저렴..최고 출력 304마력
디젤 계약자 대부분 사륜구동 옵션 선택..차체 색상은 ‘흰색’ 비중 높아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자동차의 고급브랜드인 제네시스가 GV80의 가솔린 터보모델을 출시했습니다. 2.5 터보모델의 경우 기존 3.0 디젤 대비 400만 원 가량 저렴한데요. 합리적인 가격을 원하는 고객은 2.5 터보모델을, 뛰어난 퍼포먼스를 추구하는 고객은 3.5 터보모델을 선택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네시스는 GV80의 가솔린 터보모델 두 종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제네시스 GV80은 3.0 디젤 모델과 함께 3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됩니다.

 

가솔린 모델의 판매 가격(개별소비세 1.5% 기준)은 2.5 터보가 6037만 원, 3.5 터보는 6587만원부터 시작됩니다. 기존에 판매되던 3.0 디젤의 판매 가격은 6437만 원입니다.

 

2.5 터보 모델은 최고 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f·m의 힘을 내며 복합 연비는 9.7km/ℓ를 확보했습니다. 고성능 모델인 3.5 터보는 최고 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kgf·m의 힘을 발휘하며 8.6km/ℓ의 복합연비를 인증받았습니다. (모두 5인승 2WD 모델 기준)

 

 

특히 GV80의 가솔린 터보 엔진은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과 수냉식 인터쿨러 등으로 연료 효율과 응답 성능을 높인 것이 특징인데요.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은 직분사(GDi)와 다중 분사(MPi) 방식을 함께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또 수냉식 인터쿨러는 엔진에 유입되는 공기의 온도를 냉각수를 통해 빠르게 냉각시켜 터보 차저의 응답성을 높여주는데요. 가속감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환경 조건에서도 역동적인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입니다.

 

이 밖에 2.5 터보 엔진에는 냉각수 흐름 및 온도를 제어하는 ‘가변 분리 냉각 시스템’이 적용됐습니다. 3.5 터보 엔진에는 실린더 정중앙 부위에서 연료를 분사해 연소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연비를 개선하는 ‘센터 인젝션’ 등도 함께 적용됐습니다.

 

한편, 제네시스 GV80는 지난달까지 누적 계약대수 2만 1000대를 돌파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전체 계약 고객 가운데 82.3%는 4륜 구동(AWD)을 선택했는데요. 또 53.2%가 22인치 휠을 선택했고, 외장 컬러는 우유니 화이트(31.6%)가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2.5 터보, 3.5 터보 등 가솔린 모델의 추가로 제네시스 GV80의 엔진 라인업이 완성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집중해 제네시스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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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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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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