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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트롬 스팀 씽큐’ 건조기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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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05, 2020, 10:03:00

증기 활용한 ‘트루스팀’ 기능 탑재..세탁기 연동성 강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건조기 신제품 판매에 돌입합니다. 뜨거운 증기를 활용한 건조 기능과 세탁기와의 연동성을 강점으로 내세웠습니다.

 

LG전자는 5일 건조기 ‘트롬 스팀 씽큐(STEAM ThinQ)’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204만 원에서224만 원입니다.

 

이번 제품에는 특허 기술 ‘트루스팀(TrueSteam)’을 적용했습니다. 의류청정기 ‘스타일러’와 식기세척기 등 다른 LG전자 생활가전에 탑재했던 기술입니다. 100도(℃) 증기가 의류 주름을 완화하고 탈취, 살균해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해당 기술은 3가지 ‘스팀 특화코스’를 지원합니다. LG전자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 실험 결과 스팀 살균코스는 땀 냄새 등 옷감에 밴 냄새를 줄여주며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간균 등 유해 세균을 99.99%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합니다.

 

세탁기와 연동성도 강화했습니다. ‘스마트 페어링’ 기능입니다. 세탁기로부터 세탁 코스 정보를 받아 건조 코스를 알아서 설정합니다. 와이파이(Wi-Fi) 무선인터넷을 지원하는 LG전자 세탁기는 ‘LG 씽큐(ThinQ)’ 스마트폰 앱(응용 프로그램)으로 연동할 수 있습니다.

 

‘먼지 낌’ 논란이 있는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은 신제품에도 탑재됩니다. 다만 자동세척에 더해 사용자가 원할 때 콘덴서를 추가로 세척하는 ‘콘덴서 케어 코스’를 추가했습니다.

 

LG전자는 신제품 출시 기념 판촉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달까지 제품을 사면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증정합니다. 또한 의류청정기, 세탁기 등 다른 의류관리가전과 건조기 신제품을 함께 사면 최대 100만 원까지 환급합니다. 신제품을 사면서 기존 건조기를 반납하면 모바일 상품권 20만 원을 제공합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차별화된 스팀과 100% 저온제습은 트롬 건조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가치를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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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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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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