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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 마크로젠↑, 이뮨메드 코로나치료제 폐렴·염증 수치 감소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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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05, 2020, 09:03:47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마크로젠(038290)이 장 초반 강세다. 이뮨메드가 개발한 임상의약품이 코로나19 환자에 대한 치료 목적으로 사용 승인을 받아 효과를 확인해 나가고 있다는 소식이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5일 오전 9시 23분 현재 마크로젠은 전날보다 3.1% 오른 3만 1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뮨메드가 개발한 임상의약품이 코로나19 환자에 대한 치료 목적으로 사용 승인을 받아 중증환자와 감염 사망자 감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 매체는 임상시험 치료를 진행중인 서울대병원측이 현재 80세 이상인 중증환자에게 투약을 결정, 지난 1일과 3일 두차례 투약해 약물 부작용과 효과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 폐렴과 염증지수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뮨메드에서 개발한 hzVSF는 생쥐에게서 발현된 바이러스 억제 인자를 최초 발견한 후 인간에게 적용, 영국의 제약회사인 론자와 공동으로 임상시험용으로 개발하고 있는 의약품이다.

 

hzVSF는 코로나19에 대한 확실한 치료제가 없는 상황에서 식약처의 승인을 받아 코로나19 폐렴의 치료를 위해 실제 환자에게 투약이 진행된 최초의 임상시험의약품으로 알려져 있다.

 

오는 7일과 14일 두차례 투약이 끝나고 치료효과가 입증되면 현재 서울대병원의 개별 치료뿐 아니라 최대 25인까지 투약 가능한 제공자(이뮨메드) 주도의 치료 목적 사용 승인 허가 가능성도 높다는 설명이다.

 

마크로젠은 김윤원 대표가 설립한 이뮨메드 지분 4.5%(3분기 말 기준)를 보유하고 있다. 이뮨메드는 코스닥 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를 지난달 신청했고 다음달 중 코스닥 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이뮨메드 창업자인 김윤원 대표는 지난 2000년 서정선 마크로젠 회장의 권유로 이뮨메드를 설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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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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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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