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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코로나19로 실적 부진 불가피...목표가↓-유안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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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04, 2020, 08:03:30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유안타증권은 4일 아모레퍼시픽(090430)에 대해 상반기까지 코로나19 영향으로 연중 국내외 구조조정 영향이 실적에 나타나 이닝 모멘텀이 다소 열위일 것으로 판단한다며 목표주가를 21만원에서 19만원으로 하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박은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전세계 소비재 기업이 영향을 받고 있다”며 “글로벌과 국내 동종기업이 대체로 회복을 2분기로 꼽고 있는 상태. 아모레퍼시픽 역시 예정돼있던 중국 마케팅 행사를 유보하고 안정화 시점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지난해 중국 화장품 시장은 이커머스에서 대다수 기업의 성패가 갈렸다”며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을 확대한 것으로 파악되는 로레알, 에스티로더, LG생활건강 등과 달리 시세이도, 아모레퍼시픽은 상대적으로 점유율 확대가 미약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아모레퍼시픽이 대다수 기업과 실적이 달랐던 것은 중가 브랜드의 오프라인 채널 비즈니스 모델 취약성 때문”이라며 “중가 브랜드는 할인 등 방식이 가장 선택하기 쉬운 프로모션 중 하나. 또 이커머스 채널을 통한 유사한 가격대의 다양한 브랜드 유입이 잦다”고 덧붙였다.

 

이에 박 연구원은 올해의 아모레퍼시픽은 후일을 도모하기 위해 오프라인 채널 구조조정에 집중할 때라고 판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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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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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생각’ 국민 둘중 한명은 봤다…“고객 금융여정 길라잡이”

‘KB의생각’ 국민 둘중 한명은 봤다…“고객 금융여정 길라잡이”

2025.10.14 21:44:19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지난해 2월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선보인 금융콘텐츠플랫폼 'KB의 생각, KB Think'가 출시 20개월만에 누적조회수 3000만을 돌파했습니다. 'KB의생각'은 3만여건에 달하는 방대한 콘텐츠 자산을 기반으로 KB스타뱅킹(KB국민은행), KB페이(KB국민카드) 등 KB금융 핵심플랫폼과 유기적으로 연동해 고객의 금융여정을 지원합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KB의생각'은 단순한 금융정보 제공을 넘어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는 플랫폼으로 단기간 성장했습니다. KB금융은 금융콘텐츠플랫폼 중에서도 이례적으로 빠른 'KB의생각' 성장에 대해 3가지 핵심콘텐츠 전략이 결합된 결과라고 분석합니다. 먼저 신뢰성 높은 전문가 콘텐츠를 최우선 가치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잘못된 정보로 피해가 늘고 있는 시대적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 해법으로 검증된 전문가를 전면배치한 것입니다. 250여명의 필진은 KB국민은행·KB증권 등 KB금융 주요계열사 소속 자산관리PB센터장, 부동산전문위원, 증권애널리스트 등 내부전문가와 경제칼럼니스트, 경제전문작가 등 외부전문가로 구성했습니다. 콘텐츠 전문성과 신뢰도를 동시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KB의생각' 콘텐츠 독보적인 경쟁우위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KB의생각'은 고객의 금융여정 전체를 아우르는 폭넓은 주제를 다룹니다. 재테크 경험없는 사회초년생과 청소년을 위한 기초콘텐츠부터 거시경제 분석, 부동산정책, 세금·연금관리 등 심층적인 주제도 다뤄집니다. 특정연령대를 공략하는 단순한 전략이 아니라 한 고객이 금융지식을 쌓아가는 모든 생애주기에 걸쳐 'KB의생각'을 필수적인 동반자로 인식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KB금융은 금융지식 나눔을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을 강조합니다. 올해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금융과 경제생활' 과목이 신설되는 점을 감안해 금융사기 예방콘텐츠, 청소년 금융교육 시리즈를 꾸준히 발행하고 있습니다. 건전한 금융환경을 조성하고 KB금융의 상생과 포용금융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최근엔 콘텐츠 분류체계를 직관적으로 정비했습니다. 기존 5개 카테고리(경제·증권·부동산·자산관리·생활금융)를 고객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9개(저축·투자·대출·부동산·세금·보험·연금·라이프·사업자)로 재편했습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KB의생각'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공식 홈페이지 외에도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KB국민카드 KB페이 등 주요 앱과 KB손해보험, KB라이프생명 등 그룹 주요계열사 홈페이지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KB금융 관계자는 "조회수 3000만 달성은 고객이 금융을 필요로 하는 순간마다 KB금융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고객 금융생활 전반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해 '국민의 금융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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