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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유선상품 설치·보수 자회사 출범...“서비스 품질 높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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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03, 2020, 09:03:54

유플러스홈서비스 정규 업무 시작..A/S 개선해 고객 만족도 향상 목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유플러스가 유선상품 설치·보수를 담당하는 자회사를 설립했습니다. 더욱 전문화된 직무교육으로 서비스 품질을 높이려는 차원입니다.

 

LG유플러스는 자사 홈·미디어 고객서비스(CS)를 전담하는 자회사 ‘U+홈서비스(유플러스홈서비스)’가 공식 출범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유플러스홈서비스는 LG유플러스 인터넷TV(IPTV)·인터넷·인공지능(AI)스피커·사물인터넷(IoT)과 같은 홈·미디어 서비스를 설치·개통하고 유지·보수(A/S)하는 업무를 전문적으로 맡습니다. LG유플러스는 “고도화된 직무교육과 응대로 서비스 설치가 신속해지고 A/S 품질이 향상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지난 2일 서울 마포구 LG유플러스상암사옥에서 정용일 유플러스홈서비스 신임 대표와 임직원들이 모여 신규 사원증, 명함 등이 담긴 ‘웰컴팩(Welcome Pack)’ 전달식을 열고 홈매니저(현장직) 800명, 내근직 200명을 비롯한 임직원 1000여 명이 정규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조직은 전체 5개 담당, 8개 팀, 27개 센터, 45개 CS실로 꾸렸습니다.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홈서비스는 개통 및 A/S 품질의 혁신적 개선을 통한 고객 만족도 항상이 목표”라며 “‘멀티직무’ 체계를 통해 불필요한 A/S 출동 감축, 개통 처리시간 단축에 집중하고 고객 응대 기본기와 같은 현장 접점 교육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밖에 사내 소통 체계와 절차를 개선하는 등 건강한 조직 문화 조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다양한 현장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해 임직원과 신뢰를 구축하고 정기적 의사소통 회의체를 마련해 노경관계 개선에도 힘을 싣는다는 방침입니다.

 

정용일 대표는 “체계적인 직무교육과 효율적 업무 프로세스를 조기에 정착 시켜 임직원의 소속감이 고취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예정이다”라며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이라는 본원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홈 서비스 업무의 전문성과 대표성 갖는 회사로 성장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유플러스홈서비스는 지난 1월 2일 LG유플러스가 지분 100%를 투자해 설립했습니다. 정용일 대표는 LG유플러스에서 홈영업팀·정책팀, 모바일영업팀 등을 홈·미디어 사업 및 대고객 서비스 영역을 거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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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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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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