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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V60 씽큐’ 공개...다음달 북미·유럽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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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27, 2020, 11:02:02

후면 삼중 카메라·5G·듀얼 스크린 등 강점..국내 출시계획은 미정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올해 첫 전략 스마트폰을 내놓습니다. 5세대(5G) 이동통신과 후면 비과시간법(ToF) 카메라 탑재, 가볍게 설계한 듀얼 스크린 등 특수 기능을 내세웠습니다. LG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 수요가 높은 북미와 유럽 시장을 겨냥한 제품으로 국내에는 출시하지 않습니다.

 

LG전자는 다음 달 북미와 유럽, 아시아 주요 시장에 ‘V60 씽큐’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V60 씽큐는 모바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설계됐으며 생산성과 오락성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습니다.

 

신제품에는 후면 삼중 카메라를 적용했습니다. 6400만 화소 표준 카메라와 1300만 화소 광각 카메라에 이어 비과시간법(ToF) 센서를 탑재했습니다. 전면에는 1000만 화소 카메라가 들어갑니다. LG전자 스마트폰 중 최초로 8K 영상 촬영을 지원합니다.

 

 

음향 측면에서는 마이크 4개를 탑재해 다양한 방향에서 나오는 소리를 녹음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음성과 주변 소음을 분리하는 ‘보이스 보케(Voice Bokeh)’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LG전자 올레드(OLED) TV에 적용된 음향 향상 기능이 탑재됩니다.

 

신제품에는 6.8인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화면을 적용했습니다. 화면비율은 20:5:9입니다.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쓸 수 있는 듀얼 스크린 또한 본체와크기와 비율을 갖췄습니다. 전작보다 0.5인치 정도 크기가 커졌습니다. 특히 듀얼 스크린은 OLED 패널을 얇게 적용해 무게를 줄였습니다.

 

퀄컴 모바일 중앙처리장치(AP)인 ‘스냅드래곤 865’와 5G 모뎀 ‘X55’를 탑재했으며 배터리 용량은 5000밀리암페어아워(mAh)입니다.

 

이연모 LG전자 MC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차별화된 5G 단말을 출시해 높아진 소비자 수요를 맞추는 것이 전략”이라며 “V60 씽큐와 듀얼 스크린은 5G 시대 콘텐츠를 즐기는 사용자들에게 이상적인 기기”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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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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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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