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Major Company 대기업

현대차그룹 “코로나19 함께 이겨내자”...TK에 50억 쾌척

URL복사

Wednesday, February 26, 2020, 11:02:07

대구·경북에 방역 서비스 및 구호물품 제공..취약계층 시설에 열감지기도 설치
자가 격리자엔 식료품 키트 지급..타사차량에도 ‘무상 차량 향균 서비스’ 제공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자동차그룹이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예방 및 피해 복구에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이를 위해 수십억 원을 구호단체에 기탁한 현대차그룹은 자가 격리 대상자 및 소외계층에 식료품도 지원할 계획인데요. 브랜드와 상관없이 모든 차량에 ‘무상 향균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현대차그룹은 코로나19의 사전 방역과 조속한 피해 복구 등을 돕기 위해 50억 원의 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 지원은 피해가 심각한 대구·경북지역에 집중되며, 해당 지역의 방역과 마스크 지급 등에 우선적으로 쓰이게 됩니다.

 

이날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은 “어려운 환경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과 치료 방역 등 의료활동에 직접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지원이 이뤄졌으면 한다 ”며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을 전달했습니다.

 

현대차그룹과 전국재난구호협회는 대구·경북지역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방역서비스를 조기에 실시하고, 방역 물품, 생필품 등을 적기 공급하는 데 집중할 방침입니다. 감염 시 피해가 큰 노인·장애인 시설과 지역 아동센터, 복지관 등을 직접 찾아가 방역 서비스 및 열감지기, 손세정제, 마스크 등을 제공합니다.

 

또 대구·경북지역의 소외계층과 자가 격리자들에게 식료품 키트도 전달합니다. 식료품 키트는 식품과 음료 등으로 구성돼 2주 간의 자가 격리기간 동안 자택 내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식료품 키트는 자가 격리 대상자들의 외부 출입 필요성을 줄여 대면 접촉에 의한 전염 가능성을 줄일 수 있는 방안으로 꼽힙니다.

 

현대차그룹은 이와 더불어 고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특별 무상 차량 항균 서비스’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차량 실내에 소독제를 도포하고 신체 접촉이 잦은 운전대, 변속기 레버, 대시 보드 등을 소독액으로 닦아주는 서비스입니다.

 

현대차는 전국 서비스센터(블루핸즈)에서 3월 중순까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기아차 역시 전국 서비스센터(오토큐)에서 앞으로 한 달간 무상 항균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특히 자사 차량뿐만 아니라 서비스 거점에 입고된 타사 고객의 차량도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앞서 현대차그룹은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부품 협력사에도 1조원 규모의 긴급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또 현대차 노사는 위기 극복을 위해 시장 수요와 연동한 최대 생산 및 시장 적기 공급, 교섭기간 단축 등에 합의했는데요, 이를 통해 협력사들은 연중 안정적인 물량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와 더불어 현대차 노사는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중소 상공인들도 적극 지원할 방침인데요. 이를 위해 현대차 임직원들은 각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지역화폐(울산페이, 제로페이 등) 및 온누리 상품권을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국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피해의 신속한 회복과 안정적인 예방 및 방역활동을 위해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며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대책 마련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