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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모빌리티+쇼,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연기’...“7월 초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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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25, 2020, 15:02:58

산업 발전 위해 내달 개최 강행하려다 확진자 급증에 결국 연기
세계 최초의 수소 관련 B2B 전시회..해외 바이어 감염 우려 반영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세계 최초의 수소산업 전시회로 관심을 모았던 ‘수소모빌리티+쇼’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연기됐습니다. 주최 측은 수소산업 발전과 경제위축 최소화를 위해 당초 계획대로 3월에 개최할 예정이었는데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히 늘자 결국 ‘연기’를 결정했습니다.

 

수소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는 25일 긴급회의를 열고 7월 초로 개최 일정을 연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전시회는 다음달 18일부터 사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기로 예정돼 있었지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약 4개월가량 늦춰지게 됐습니다.

 

이날 긴급 회의에는 정만기 한국자동차산업협회 회장, 이승훈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본부장, 유종수 수소에너지네트워크주식회사 사장 등이 참석했는데요. 조직위는 참가업체 및 관련기관·단체 등에 개별 통지해 연기 사실을 알리는 한편, 7월 개최가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준비할 계획입니다.

 

조직위는 지난 13일 임시회의에서 전시회를 당초 계획대로 개최하는 방안을 확정했는데요. 의료인 상주 등 방역 시스템을 강화해 관람객들의 우려를 해소할 계획이었지만, 최근 확진자가 900명에 육박하자 특단의 조치를 내렸습니다.

 

조직위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급속 확산되면서 일부 해외 바이어 및 참가 기업이 개최 여부를 문의해오는 등 기업들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음을 감안했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능동 대응하는 차원”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수소+모빌리티쇼는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에 발맞춰 수소산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삼기 위한 자리입니다. 수소와 모빌리티를 다루는 세계 최초의 B2B 전시회이며,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해외 바이어들 다수가 초청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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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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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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