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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한남 3구역에 '광플라즈마' 기술 도입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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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20, 2020, 11:02:15

광선 파장의 플라즈마로 대기오염물질 제거
원격 제어기로 실시간 제어 가능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내달 27일 예정된 한남 3구역 시공사 선정에 앞서, 현대건설이 자사의 첨단 환기 시스템을 특장점으로 내세웠습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진환자가 급증하면서 사회문제가 되자 관련 시스템을 강조한 겁니다.

 

현대건설은 한남3구역 재개발 구역에 세계 최초 세대용 환기 시스템인 ‘H 클린 알파 2.0’을 제안하겠다고 20일 밝혔습니다. 현대건설은 이후 분양하는 디에이치, 힐스테이트 단지, 오피스텔 등 모든 아파트에 이 시스템을 기본 또는 유상옵션으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H 클린 알파 2.0은 초미세먼지, 바이러스, 박테리아,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포름알데히드 등 대기오염물질을 동시에 제거하기 위해 공기청정과 바이러스 살균 기술을 결합한 시스템입니다.

 

현대건설은 ‘광플라즈마 기술’을 도입한 것이 이 시스템의 특장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진공자외선, 일반자외선, 가시광 파장에서 발생하는 광플라즈마를 이용해 공기 중 세균, 바이러스, 냄새 등을 실시간으로 분해할 수 있다는 겁니다.

 

실제로 현대건설의 H 클린알파 2.0은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시험에서 대기오염물질 중 ▲부유바이러스 96.3% ▲부유세균 99.2% ▲폼알데아이드 82.3% ▲암모니아 및 아세트산 90%를 제거하는 성능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시스템에는 스스로 실시간 실내 공기질을 파악하고 제어하는 ‘센서 유닛 일체형 제어기’도 함께 제공됩니다. 제어기는 측정센서, IoT(사물인터넷)와 연동돼, 사용자는 모바일로 원격제어 할 수 있습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와 초미세먼지에 관한 전 국민적인 우려에 대해 현대건설이 제공하는 모든 주거공간에는 청정라이프를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생물 살균 등을 위한 기술을 다각화하고 고객의 관점에서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적용․개발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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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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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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