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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권, 설 명절 맞이 특색 이벤트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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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anuary 26, 2020, 06:01:00

복주머니 돌리기·운세 서비스 등 다양..오픈뱅킹·해외송금 등 연계

 

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은행권이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24일 은행권에 따르면 은행들은 민족 최대 명절을 맞아 운세 서비스, 복주머니를 통한 상품 응모 같은 특색 있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경자년 새해를 맞아 지인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오픈뱅킹 추천 이벤트 ‘오픈福(복)탄 돌리기’를 2월 말까지 진행합니다. 신한은행의 모바일 플랫폼인 쏠(SOL)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추천코드 방식을 통한 오픈뱅킹 가입 시 추천자는 물론 추천받은 사람 모두에게 1000원의 리워드가 제공됩니다.

 

오픈뱅킹과 쏠 모두 처음 가입한 고객은 두 명 모두에게 1000원씩을 추가로 지급하며, 3일 연속 추천 성공한 고객에게는 1000만원, 5일 연속 추천 성공한 고객에게는 2000만원을 달성한 고객 수 만큼 균등 배분해 지급하는 추가 혜택도 제공합니다.

 

복탄을 받은 사람은 반드시 추천인이 만든 추천코드를 입력해야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참여 인원에 따라 이벤트 기간은 단축될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Happy New Year KB 해외 송금 감사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해당 이벤트는 리브(Liiv),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등을 통해 1000달러 상당액 이상의 해외 송금 거래를 이용한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특히 이벤트 기간 중 외국환은행지정등록을 한 다음 1000달러 상당액 이상을 해외로 송금한 개인 고객은 경품 추첨 기회를 2회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응모는 누구나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신세계이마트 모바일상품권 5만원권(50명), 삼성 보조 배터리(100명), 스타벅스 카페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100명)을 증정합니다.

 

NH농협은행은 농협은행의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에서 오는 31일까지 ‘LUCKY 2020 설특집 프리미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벤트 참여는 올원뱅크의 ‘프리미엄(Free-mium)’ 서비스 이벤트 페이지에서 복주머니를 클릭해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 여부는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202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하며, 2020년 나의 운세를 살펴볼 수 있는 ‘재미로 보는 복채 없는 신년 운세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지난해 9월 출시한 올원뱅크 프리미엄 서비스는 ▲드라마·예능 다시보기 ▲웹툰·웹소설 무료 감상 코인 지급 ▲오프라인 매장 할인쿠폰 제공 ▲인기 제품 파격 할인가 핫딜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은행권 관계자는 “설 명절 기간 가족·친지들과 소확행을 나눌 수 있는 이벤트”라며 “고객들이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경험하는 기회와 함께 다양한 상품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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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지 기자 freshm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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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2025.05.16 11:46:1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해외시장에서 큰폭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양식품이 이미 황제주에 등극했음에도 잇따라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오는 하반기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밀양공장 생산량과 수출량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이 우려되기 보다는 주가 추가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여기에 해외수출 모멘텀이 이제 막 부각되기 시작했다며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15일 1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67% 증가한 5290억원,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최대 실적으로 삼양식품 핵심 지적재산권(IP)인 불닭볶음면 브랜드를 앞세운 해외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세부적으로 해외매출은 4240억원으로 47% 증가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 매출이 각각 81%, 35% 확대된 1353억원, 1259억원을 기록했고 유럽에서도 246억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해외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고 긍정적인 환율 효과가 더해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2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는 이어진다는 전망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8%, 63% 증가한 5861억원, 1458억원으로 제시하며 사상최대 실적 경신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시적인 선적 지연으로 1분기 반영 예정이었던 미국수출 매출 일부가 2분기에 이연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뿐만 아니라 생산효율 개선 및 라인별 조정으로 생산량도 증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밀양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서 해외 일부지역에서 빚어지고 있는 불닭볶음면 품귀 현상이 완화, 실적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일부 채널과 유럽은 물량부족으로 1분기 매출 증가가 제한적이었다"며 "올해 상반기 이후 밀양 2공장 가동이 시작된다면 불닭볶음면 수출물량은 더욱 빠르게 증가해 높은 수익성이 유지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메인스트림(주류) 채널 진출이 활발해지고 중국시장에서도 삼양식품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이번 상반기 주력 경쟁사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가격인상을 단행해 중기적으로 매출성장과 수익성 확보 여력도 추가 확대될 여지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전망 속에 증권사들은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이 책정한 증권사는 한화투자증권으로 기존 120만원에서 170만원으로 42% 올렸고 키움증권이 12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조정하며 추가 상승 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이와함께 한국투자증권이 110만원→130만원, NH투자증권 113만원→130만원, KB증권 105만원→125만원 등으로 주가 눈높이를 높인 가운데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상향조정에 나섰습니다.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오는 6월 밀양2공장 준공으로 공급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3분기부터 미국 등 전략국가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면서 외형성장과 이익률 상승 모두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수요가 여전히 견조한 상황에서 미국 메인스트림 중심으로 유의미한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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