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siness General 비즈니스 일반

렌탈의신 “겨울철 실내공기는 가습공기청정기로 건강하게 관리하세요”

URL복사

Wednesday, January 22, 2020, 06:01:00

공기청정·가습 기능 동시에 해결..쿠쿠·청호나이스 등 렌탈 판매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날씨가 추워 난방기구를 오래 켜다 보면 실내가 건조해지기 쉬운데요. 이에 따라 적정습도 유지를 돕는 미니가습기나 탁상용 가습기를 사려는 소비자가 늘었습니다. 또한 미세먼지와 추운 날씨 탓에 환기가 어려워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두 가지를 동시에 해결해주는 ‘가습공기청정기’가 인기입니다.

 

21일 종합렌탈몰 렌탈의신에 따르면 청호나이스 ‘이과수 폭포청정기’는 공기청정기와 실내 분수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본체 앞면에 있는 선을 따라 물이 흐르면서 실내용 미니 분수 역할을 합니다.

 

‘하이브리드 습도 조절방식’이 제품 내부 히터로 물을 가열하고 공기청정 필터를 통과한 청정 바람을 물 위로 통과 시켜 가습량을 높입니다. 공기 중으로 배출하는 물 입자가 매우 작아 호흡기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자외선 살균기를 장착해 세균 발생도 억제합니다.

 

 

이과수 폭포청정기는 세계 최초로 물 필터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물 필터와 자외선 살균필터가 미세먼지를 물로 녹이고 공기 중 유해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제거해 줍니다. 또 새집증후군 주범 포름알데히드를 없애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쿠쿠 ‘인앤아웃 에어 안심 가습 공기청정기’는 극초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 안심헤파 필터, 큰 먼지 제거 프리필터, 냄새 제거 탈취 필터, 유해 물질 제거 기능성필터 등 4가지로 미세먼지를 차단합니다. 일반 가습기와 달리 세균보다 작은 미세수분 입자로 세균이 올라탈 수 없습니다. 또 일반 가습기 수분 입자보다 미세하고 가벼워 넓은 공간까지 도달합니다.

 

인앤아웃 에어 안심 가습 공기청정기는 전원선이 없는 무선 형식으로 이동이 자유롭습니다. 휴대폰처럼 충전식으로 사용합니다.

 

실내공기질 관리와 적정습도 조절을 한 번에 해주는 가습공기청정기 제품은 브랜드 공식 종합렌탈몰 렌탈의신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렌탈의신에서는 현재 ‘가전렌탈페어’를 비롯한 다양한 할인 행사와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할인 혜택 및 사은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렌탈의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정수기, 공기청정기, 건조기, 세탁기, TV, 냉장고, 무선청소기, 비데, 매트리스, 의류관리기 등 브랜드 렌탈 제품 상담 및 사은품 문의는 렌탈의신 홈페이지나 대표번호, 카카오톡, 네이버톡톡에서 할 수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2025.06.12 07:04: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로켓배송'으로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쿠팡이 '로켓설치' 서비스라는 차별화 포인트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19년 쿠팡이 도입한 로켓설치는 쿠팡을 통해 가전제품이나 가구와 같은 대형 상품을 주문하고 구매자가 원하는 설치 날짜를 정하면 쿠팡이 설치 기사를 배정해 빠르게 설치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 빠르면 다음 날, 늦어도 이틀 안에 설치가 가능하며 배송 및 설치 비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네이버[035420]가 자체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공개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네이버가 업계 1위인 쿠팡의 아성을 위협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 사용자 확보 등의 문제로 상당 기간이 걸릴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기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출시 한 달 만에 사용자 443만명을 모으며 점유율 11.05%로 8위를 기록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사용자 점유율에서 쿠팡은 3291만명을 확보하며 82%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큰 차이를 보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거래액을 기준으로 하면 격차는 보다 좁혀졌습니다.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총 242조원으로 이 중 쿠팡은 22.7%, 네이버는 20.7%로 각각 추산되며 근소하게 쿠팡이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더해 네이버가 편의점 퀵커머스, 컬리와의 제휴 등으로 식품 배송 경쟁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당장은 아니어도 장기적으로는 쿠팡과 나란히 경쟁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쿠팡의 로켓설치 서비스가 경쟁사와의 차별 포인트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과 같이 에어컨의 수요가 높아져 설치가 어려운 시기에도 1~2일 만에 에어컨 설치가 바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메리트를 가진 서비스라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서울 시내 삼성전자스토어, LG베스트샵 등 주요 가전 판매점에 문의해 본 결과 가장 빨리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의 경우도 빠르면 일주일, 늦으면 3주 이상 소요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이 이처럼 빠르게 가전 설치가 가능한 데에는 로켓배송을 통해 집약해 온 노하우 덕분으로 보입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로켓배송을 위해 자체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상품을 직매입해 빠른 배송 시스템을 구비할 수 있었다"라며 "로켓설치도 마찬가지로 에어컨과 같은 가전제품을 직매입해 주문을 받기에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배송 준비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로켓배송으로 쌓은 데이터가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들여올 매입량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입고시켜 물량 부족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설치 문의가 증가하는 여름에는 배송뿐 아니라 설치 인력 확보도 중요합니다. 쿠팡은 '로켓 스페셜리스트'라 불리는 자체 전문 설치기사를 배정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한 설치업 종사자는 "쿠팡은 성수기에 외부 전문기사들도 추가적으로 투입해 설치 일정에 최대한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량에 대한 선제적 입고를 진행하듯 외부에서의 설치 인력 확보도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로켓설치에 대한 이용 평가도 호평이 다수 입니다. 최근 로켓설치로 에어컨을 설치한 한 이용자는 "갑자기 더워져 에어컨 설치가 급한 상황이었는데 하루 만에 에어컨 구매부터 설치까지 끝나 편리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로켓설치에 입점해 있는 한 에어컨 대리점 관계자는 "거의 대부분의 설치가 일정에 어긋나지 않고 진행된다"며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특히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편"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쿠팡은 로켓설치를 통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가구뿐 아니라 러닝머신, 실내자전거와 같은 대형 스포츠기구부터 타이어까지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로켓설치 서비스의 범용성을 넓혀나가 배송뿐 아니라 설치 영역에서도 쿠팡이 독자적 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