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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원시스 “올해 반도체시장 진입 유력...2030년엔 매출 3조원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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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17, 2020, 19:01:03

‘2030 비전선포식’ 개최..반도체·의료기기·해외시장 등 외형 확대 기대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다원시스(068240)는 올해 매출 3000억원 달성, 오는 2030년에는 3조원까지 매출 규모를 늘린다는 비전을 발표했다. 특히 올해 반도체 시장 진입이 유력시된다며 내년부터 이 부문에서 연매출 1000억원 이상이 발생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박선순 다원시스 대표는 17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올해를 ▲정읍 철도공장 가동 시작 ▲반도체 시장 진입 원년 ▲원전 방사성폐기물 처리사업 진출 도약 ▲해외 시장 진출 가속화 등 사업 전반에서 한 단계 도약의 준비가 완료되는 시점이라고 소개했다.

 

박 대표는 “올해 매출액을 보수적으로 잡더라도 전동차 부문에서 2200억원, 반도체 등 철도 외 부문에서 800억원 가량 발생할 것”이라며 “도전과 혁신을 하는 오픈이노베이션 기업으로 사업 다각화를 일구겠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주력으로 하고 있는 전동차 부문은 경쟁사와 비교해 전기제어장치 기술력, 원가경쟁력, 빠른 의사결정 등에서 우위에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인도에서 218억원 규모의 계약을 따냈다. 인도와의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해외 시장 진출에도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대표는 특히 반도체 시장 진입에 대한 기대도 당부했다. 그는 “이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5년 간 준비했다”며 “후공정이 아니라 고도의 기술이 필요한 전공정에 들어간다는 점이 특징. 내년에 연매출 1000억원 이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암 치료기기를 개발하는 다원메닥스 상장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박 대표는 “현재 동물 대상 효력 시험을 진행 중”이라며 “하반기에는 식약처 IND(임상계획승인) 승인과 IPO(기업상장) 청구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 대표는 “현재 주력인 전동차 분야의 매출 비중은 2030년까지 35%로 낮추는 게 목표”라며 “이를 위해 2~3가지의 혁신사업을 추가로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원시스는 전력 전원장치·전동차 전문기업이다. 지난 2017~2018년 서울 지하철 2·3·7호선 전동차 200량 규모를 공급하면서 전동차 제작사업이 주력으로 자리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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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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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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