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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무풍에어컨·공기청정기 신제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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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5, 2020, 10:01:00

청소 편의성 높인 무풍에어컨..AI 성능 강화·방방가전 지원하는 멀티 모델 도입
집진 성능 강화된 ‘삼성큐브’..“99.999% 초미세청정 필터 적용해 공기질 개선”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삼성전자가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출시합니다.

 

삼성전자는 15일 서울 서초구 R&D캠퍼스에서 2020년형 ‘무풍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무풍큐브’를 공개했습니다. 무풍에어컨 신제품은 스탠드형인 ‘갤러리’·벽걸이형 ‘와이드’로 구성됩니다.

 

출고가는 설치비 포함 스탠드형이 345만 원에서 720만 원, 벽걸이형이 98만 원에서 201만 원입니다. 무풍에어컨은 오는 17일 출시됩니다. 이날 출시되는 무풍큐브는 70만 원에서 210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무풍에어컨 신제품에는 청소 편의를 높인 ‘이지케어’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별도 도구 없이 전면 패널 전체가 분리되도록 설계해 내부 팬 블레이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열교환기를 동결시키고 세척하는 기능도 새로 적용됐습니다. 에어컨을 끌 때마다 남아있는 습기를 없애는 3단계 자동 청소 건조기능도 갖췄습니다.

 

삼성전자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서비스 ‘빅스비’는 기존 스탠드형에 이어 올해 벽걸이형에도 적용됩니다. 또한 방마다 에어컨을 두는 추세에 맞춰 홈멀티 모델을 확대해 실외기 1대에 스탠드형 제품 1대와 벽걸이형 제품 2대를 설치할 수 있는 상품도 도입합니다.

 

◇ 스탠드형 제품에 취향 따라 선택 가능한 디자인 적용

 

스탠드형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아트패널’ 디자인이 강조됐습니다. 소비자 취향과 인테리어에 맞춰 제품 하단부 외관 색상을 9종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트패널 외관 마감은 해링본 섬유 소재가 적용됐습니다.

 

이밖에 ▲냉기를 풍성하게 보내는 ‘와이드 무풍 냉방’ ▲냉기를 멀리 확산시키는 ‘서큘레이터 급속 냉방’ ▲공기질을 개선하는 ‘대용량 미세청정’ ▲빅스비와 스마트싱스(SmartThings) 등 AI 기능 등이 지원됩니다.

 

또한 ▲집 근처에 오면 에어컨을 켤지 묻는 ‘웰컴쿨링’ ▲공기질을 인식해 스스로 동작하는 ‘인공지능 청정’ ▲실내온도 변화를 학습해 에너지 누수를 알리는 ‘에너지 절감모드’ ▲화자를 인식해 사용 패턴에 맞춰 작동하는 기능 ▲음성 인식으로 다른 가전제품을 제어하는 기능 등이 탑재됐습니다.

 

◇ 냉방 성능 강화한 벽걸이형 제품

 

벽걸이 제품인 무풍에어컨 와이드에는 스탠드형에만 적용됐던 와이드 무풍 냉방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삼성전자는 이에 따라 “기존 대비 11% 더 넓어진 무풍 패널의 ‘마이크로 홀’이 한층 더 풍부해진 냉기를 내보낸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신제품은 크기가 약 12% 커진 팬이 적용됐습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온도를 33도에서 25도 낮추는데 15분 정도가 소요되는 성능을 갖췄습니다. 팬 크기가 커졌음에도 제품 외관 폭이 5cm가량 줄어든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빅스비 기반 음성인식과 모션센서도 추가됐습니다. 모션센서는 사용자가 방에 있는지에 따라 제품을 제어하는 기능입니다. 절전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레고처럼 쌓는 ‘무풍큐브’..공기청정성능 강화

 

공기청정기 무풍큐브는 블록 장난감처럼 결합할 수 있는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삼성전자는 “99.999% 초미세청정 집진필터가 탑재된 제품으로 직바람과 소음을 최소화한 기능을 적용했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필터시스템이 강화된 신제품은 먼지를 모으는 집진 효율을 필터만으로 99.999% 수준까지 구현하며 필터 수명도 최대 2배까지 증가시킵니다. 다만 이 수치는 국내공인시험기관에서 검증을 받은 시험결과로 실사용 조건에서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신제품은 스마트싱스와 AI 기술로 편의성을 강화했습니다. ▲실내 공기질에 따라 작동을 제안하는 ‘인공지능 청정’ ▲사용자가 집에 도착하기 전 미리 청정 하는 ‘웰컴케어’ ▲공기질과 조도를 파악해 모드를 조절하는 ‘스마트 모드’ 등이 새롭게 적용됐습니다.

 

이재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무풍에어컨은 2016년 첫 출시 이후 냉방 성능은 물론 청정 기능과 디자인까지 진화를 거듭하며 사계절 필수가전으로 자리매김해왔다”며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으로 주거 환경을 더욱 쾌적하게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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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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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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