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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무풍에어컨·공기청정기 신제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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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5, 2020, 10:01:00

청소 편의성 높인 무풍에어컨..AI 성능 강화·방방가전 지원하는 멀티 모델 도입
집진 성능 강화된 ‘삼성큐브’..“99.999% 초미세청정 필터 적용해 공기질 개선”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삼성전자가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출시합니다.

 

삼성전자는 15일 서울 서초구 R&D캠퍼스에서 2020년형 ‘무풍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무풍큐브’를 공개했습니다. 무풍에어컨 신제품은 스탠드형인 ‘갤러리’·벽걸이형 ‘와이드’로 구성됩니다.

 

출고가는 설치비 포함 스탠드형이 345만 원에서 720만 원, 벽걸이형이 98만 원에서 201만 원입니다. 무풍에어컨은 오는 17일 출시됩니다. 이날 출시되는 무풍큐브는 70만 원에서 210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무풍에어컨 신제품에는 청소 편의를 높인 ‘이지케어’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별도 도구 없이 전면 패널 전체가 분리되도록 설계해 내부 팬 블레이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열교환기를 동결시키고 세척하는 기능도 새로 적용됐습니다. 에어컨을 끌 때마다 남아있는 습기를 없애는 3단계 자동 청소 건조기능도 갖췄습니다.

 

삼성전자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서비스 ‘빅스비’는 기존 스탠드형에 이어 올해 벽걸이형에도 적용됩니다. 또한 방마다 에어컨을 두는 추세에 맞춰 홈멀티 모델을 확대해 실외기 1대에 스탠드형 제품 1대와 벽걸이형 제품 2대를 설치할 수 있는 상품도 도입합니다.

 

◇ 스탠드형 제품에 취향 따라 선택 가능한 디자인 적용

 

스탠드형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아트패널’ 디자인이 강조됐습니다. 소비자 취향과 인테리어에 맞춰 제품 하단부 외관 색상을 9종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트패널 외관 마감은 해링본 섬유 소재가 적용됐습니다.

 

이밖에 ▲냉기를 풍성하게 보내는 ‘와이드 무풍 냉방’ ▲냉기를 멀리 확산시키는 ‘서큘레이터 급속 냉방’ ▲공기질을 개선하는 ‘대용량 미세청정’ ▲빅스비와 스마트싱스(SmartThings) 등 AI 기능 등이 지원됩니다.

 

또한 ▲집 근처에 오면 에어컨을 켤지 묻는 ‘웰컴쿨링’ ▲공기질을 인식해 스스로 동작하는 ‘인공지능 청정’ ▲실내온도 변화를 학습해 에너지 누수를 알리는 ‘에너지 절감모드’ ▲화자를 인식해 사용 패턴에 맞춰 작동하는 기능 ▲음성 인식으로 다른 가전제품을 제어하는 기능 등이 탑재됐습니다.

 

◇ 냉방 성능 강화한 벽걸이형 제품

 

벽걸이 제품인 무풍에어컨 와이드에는 스탠드형에만 적용됐던 와이드 무풍 냉방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삼성전자는 이에 따라 “기존 대비 11% 더 넓어진 무풍 패널의 ‘마이크로 홀’이 한층 더 풍부해진 냉기를 내보낸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신제품은 크기가 약 12% 커진 팬이 적용됐습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온도를 33도에서 25도 낮추는데 15분 정도가 소요되는 성능을 갖췄습니다. 팬 크기가 커졌음에도 제품 외관 폭이 5cm가량 줄어든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빅스비 기반 음성인식과 모션센서도 추가됐습니다. 모션센서는 사용자가 방에 있는지에 따라 제품을 제어하는 기능입니다. 절전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레고처럼 쌓는 ‘무풍큐브’..공기청정성능 강화

 

공기청정기 무풍큐브는 블록 장난감처럼 결합할 수 있는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삼성전자는 “99.999% 초미세청정 집진필터가 탑재된 제품으로 직바람과 소음을 최소화한 기능을 적용했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필터시스템이 강화된 신제품은 먼지를 모으는 집진 효율을 필터만으로 99.999% 수준까지 구현하며 필터 수명도 최대 2배까지 증가시킵니다. 다만 이 수치는 국내공인시험기관에서 검증을 받은 시험결과로 실사용 조건에서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신제품은 스마트싱스와 AI 기술로 편의성을 강화했습니다. ▲실내 공기질에 따라 작동을 제안하는 ‘인공지능 청정’ ▲사용자가 집에 도착하기 전 미리 청정 하는 ‘웰컴케어’ ▲공기질과 조도를 파악해 모드를 조절하는 ‘스마트 모드’ 등이 새롭게 적용됐습니다.

 

이재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무풍에어컨은 2016년 첫 출시 이후 냉방 성능은 물론 청정 기능과 디자인까지 진화를 거듭하며 사계절 필수가전으로 자리매김해왔다”며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으로 주거 환경을 더욱 쾌적하게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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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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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팔란티어, 한국서 첫 CEO 회동…플랫폼 확산 위한 방안 논의

KT-팔란티어, 한국서 첫 CEO 회동…플랫폼 확산 위한 방안 논의

2025.10.14 11:23:2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글로벌 AI 플랫폼 기업 팔란티어와 한국에서 첫 CEO 회동을 갖고 사내 적용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 산업 전반에 팔란티어 플랫폼을 확산시키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지난 3월 KT는 팔란티어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내에서 최초로 팔란티어의 '프리미엄 파트너' 지위에 올랐습니다. 김영섭 KT 대표와 알렉스 카프 팔란티어 CEO는 KT 광화문 빌딩에서 다시 만나 그간 추진한 팔란티어 플랫폼 적용 성과를 점검하고 이를 국내 기업에 확산하기 위한 실행 전략을 재정비했습니다. KT는 알렉스 카프 CEO 방한을 맞이해 제2회 'AX 리더 서밋'을 개최했습니다. AX 리더 써밋은 각 산업에서 AX 흐름을 선도하는 대기업 경영 리더들과 글로벌 경영 리더 간의 포럼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우기홍 대한항공 부회장, 김용범 메리츠금융지주 부회장, 구자균 LS일렉트릭 회장, 이주태 포스코홀딩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세계적인 불확실성 속에서 산업별 대응 방안을 고민하고 알렉스 카프 CEO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팔란티어 플랫폼의 효과성을 검증하기 위해 KT는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 환경을 구축하고 팔란티어 파운드리와 AIP(Artificial Intelligence Platform)를 일부 조직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파운드리와 AIP는 기업 데이터를 AI로 분석해 효율적인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이로써 업무 중 생성되는 대규모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 및 시각화해 부서별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과정에서 좀 더 명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게 됐다고 KT는 설명했습니다. 이를 통해 KT는 플랫폼 구축과 활용에 필요한 컨설팅 및 기술 역량을 체득했습니다. 양사는 실제 검증된 도입 효과와 플랫폼 활용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고객들이 팔란티어 플랫폼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는 풀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특히, 민감한 데이터를 주로 다루는 금융·공공 분야 고객도 안심하고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보안에 특화된 서비스로 설계 중입니다. 한편, 팔란티어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민간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자사 굿즈를 활용한 팝업 스토어를 선보입니다.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서 운영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온톨로지 후드티'를 포함한 한정판 브랜드 굿즈를 공개합니다. KT도 국내 유일 프리미엄 파트너사로 본 행사를 공식 지원합니다. 김영섭 대표는 "KT와 팔란티어의 협력은 대한민국 주요 산업 분야의 AX 혁신을 이끌어내는 성공 사례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AI와 데이터에 기반한 효과적인 의사 결정이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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