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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엔지니어링, 올해 뚜렷한 수주 성과로 실적 개선폭 확대...목표가↑-유안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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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14, 2020, 08:01:07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유안타증권은 14일 삼성엔지니어링(028050)에 대해 현재 중동발 리스크에 대한 최악의 상황을 배제한다면 풍부한 수주 파이프라인을 기반으로 한 뚜렷한 수주 성과와 함께 실적 정상화 과정 역시 지속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2만 2500원에서 2만 4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김기룡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 전년보다 6.5% 성장한 1조 7100억원, 46.1% 오른 82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김 연구원은 “UAE CFP 등 대형 현장의 매출화로 전년동기보다 실적 개선 흐름은 지속될 전망”이라며 “지난해 화공 부문의 정산이익 반영과 함께 해외 현장의 추가원가 반영 이슈가 없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4분기 해외 현장의 비용 이슈 가능성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지분법 대상 프로젝트인 바레인 밥코 정유공장 관련 실적은 JV간 선물환 계약 미체결로 당분기 역시 지분법손익에는 반영되지 않을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다소 보수적으로 판단했던 2019년 수주 가이던스 하회는 연내 주요 타깃 프로젝트의 수주 인식이 지연됐기 때문”이라며 “올해 동사의 수주 모멘텀과 개선 폭은 보다 뚜렷해질 전망”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미국·이란 사태에도 불구, 연초 알제리 HMD 정유 본계약 체결로 올해 약 1조 9000억원의 수주 실적을 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삼성에지니어링의 FEED 수행 이후 EPC 전환 구조의 말레이 사라왁 메탄올, 멕시코 도보스카스 정유, 미국 PTTGC 등 수주 가시성 높은 프로젝트와 함께 사우디 자푸라가스, 롯데케미칼 타이탄 NCC 등 다수의 입찰 수주 건을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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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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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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