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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이지밸런스’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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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07, 2020, 17:01:54

연화식·치료식 등 식품업계 차세대 먹거리 ‘케어푸드’ 시장 공략
총 5가지 상품 선보여..B2B 先공략 후 B2C 시장으로 확대 계획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신세계푸드가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인 ‘이지밸런스(EASY BALANCE)’를 론칭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케어푸드(Care Food)’는 건강상의 이유로 찾게 되는 맞춤형 식품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음식을 잘 씹지 못하는 이들을 위한 연화식(軟化食), 삼키는데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한 연하식(嚥下食) 외 각종 치료식, 다이어트 식품 등이 해당됩니다.

 

주된 소비자도 노인·환자는 물론 다이어터·산모·어린이까지 폭넓은 데다, 고령화 추세와 맞물려 식품업계가 주목하는 차세대 먹거리 시장으로 손 꼽힙니다.

 

신세계푸드는 “우리나라가 65세 이상 인구가 2018년 14%를 넘어섰고, 고령자의 증가가 가속화됨에 따라 소량 팩 또는 가정간편식 형태의 연하식을 제공할 경우 향후 케어푸드 시장에서 승산이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고 론칭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회사 측은 ‘이지밸런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소불고기 무스 ▲닭고기 무스 ▲가자미구이 무스 ▲동파육 무스 ▲애호박볶음 무스 등 5종의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케어푸드라는 특성에 맞춰 음식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도 삼킴이 편하도록 만들어졌고, 무엇보다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용기째 중탕 또는 콤비오븐에서 가열 후 섭취 가능해 편리성을 높였다는 평이니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특허청에 자체 개발한 연하식 및 영양식 제조 기술에 관련된 특허 4건도 출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세계푸드는 추가로 제품을 개발해 요양원, 대형병원 등 B2B(기업 간 거래) 시장을 공략한 후 향후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시장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입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국내 유수 대학들과 임상실험을 거쳐 이지밸런스 연하식의 뛰어난 영양성분과 안정성을 확인했다”며 “병원 위탁급식과 가정간편식 제조를 통해 쌓은 노하우를 접목해 만든 신세계푸드만의 케어푸드로 시장을 성장시켜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국내 인구가 고령화되면서 케어푸드 시장도 함께 커지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등에 따르면 국내 케어푸드 시장은 2012년 5800억 원에서 2015년 7900억 원으로 증가했고, 2017년에는 1조 원을 넘어선 것으로 추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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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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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하루 동안 100만명…K-불꽃축제의 잠재력을 폭발시키려면

단 하루 동안 100만명…K-불꽃축제의 잠재력을 폭발시키려면

2025.09.15 13:10: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매년 가을, 서울의 밤하늘을 수놓는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가 단순한 불꽃놀이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을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0년부터 이어진 이 축제는 매년 100만명이 넘는 관람객을 불러 모으며 국내 최대 단일 불꽃축제로 성장한 겁니다. 이에 대해 서철현 (사)문화관광진흥연구원 이사장은 “서울세계불꽃축제가 관광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창출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조사 결과에 따르면, 불꽃축제 기간 약 295억원 규모의 직접적 경제효과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숙박·교통·식음료 매출 증가뿐 아니라 카페·편의점·배달 등 생활편의 서비스 수요 확대, 임시 인력 고용 창출 등으로 지역 경제 전반에 활력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도시 브랜드 가치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집계에 따르면 2025년 서울에서는 70여개 축제가 열리지만, 단 하루에 100만명 이상을 끌어모으는 축제는 불꽃축제가 유일합니다. 방문객의 절반 이상이 서울 외 지역에서 찾고 있으며 외국인 관광객 비중도 꾸준히 늘고 있어 글로벌 관광자원으로서 잠재력이 크다는 평가입니다. 서철현 이사장은 “불꽃이 주는 감각적 경험은 관광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주기 때문에 세계 3대 불꽃축제처럼 서울세계불꽃축제도 해외 관광객을 유치할 강력한 잠재력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실제로 베트남 다낭에서 열린 ‘DIFF 2025’ 불꽃축제에는 전 세계 관광객이 몰려 행사 기간 숙박객이 9만 8000명을 기록, 전년 대비 6%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는 불꽃축제가 도시 관광산업에 미치는 영향력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는 분석입니다. 안전과 환경 관리도 해마다 개선되고 있습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안전 대책과 환경 보호 방안을 투명하게 공개하면서 시민들에게 책임 있는 축제로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동시에 불꽃축제가 만들어내는 방문객 수, 상권 매출 증가, 고용 창출 등 실질적인 효과에 대한 균형 있는 평가도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서철현 이사장은 “불꽃축제가 단순한 오락이 아니라 문화·사회·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도시의 자산이라는 인식을 시민과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역 상권과 연계한 프로그램, 주민 참여 확대 등을 통해 축제가 지역과 함께 성장한다는 공감대를 확산시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지속 가능한 축제로서 고유성과 정체성을 확립할 때, 시민 모두가 자부심을 느끼는 ‘우리 도시의 상징’이자 다시 찾고 싶은 이유로 남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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