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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장고 속 떨어진 식재료, 이마트서 바로 주문”...美 CES 2020서 삼성·LG 인공지능 냉장고 ‘격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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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01, 2020, 11:01:12

삼성·LG전자, AI 기능 강화한 냉장고 첫 공개..식재료 인식해 요리 레시피 제공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냉장고 식재료를 인식해 요리 레시피까지 준다?”

 

더 똑똑해진 냉장고가 우리를 찾아옵니다. 냉장고 안에 식재료를 인식해 재료에 맞춘 요리 레시피를 제공해주고, 무엇이 필요한지 장보기 리스트도 제안합니다. 필요한 재료는 온라인 주문까지 한 번에 가능합니다.

 

1일 삼성전자와 LG전자에 따르면 내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0에서 인공지능 냉장고를 두고 한 판 승부를 겨룹니다. 우선 삼성전자는 CES 2020에서 5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한 ‘패밀리허브’ 냉장고 신제품을 공개하는데요.

 

삼성 냉장고 패밀리허브는 지난 2016년 업계 최초로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첫 선을 보였습니다. 이번 CES 2020에서 공개하는 패밀리허브가 지난해 출시한 비스포크 디자인과 결합해 오는 4월경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 패밀리허브 신제품은 한 단계 진화한 인공지능 ‘푸드 AI’를 적용해 ▲맞춤형 식단과 레시피 제공 ▲내부 식재료 자동 인식 ▲ 더 간편해진 식료품 온라인 주문 등이 가능해졌습니다.

 

특히, 맞춤형 식단과 레시피를 제안하기 위해 ‘푸드 서비스 관리’와 ‘식단 플래너’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는데요. 패밀리허브는 이 기능을 활용해 구성원들이 사전에 등록한 선호 음식을 기반으로 자주 활용한 식재료가 무엇인지 분석해 각자의 식성에 맞는 맞춤형 식단과 레시피를 추천해줍니다.

 

냉장고 내부를 확인하는 ‘뷰인사이드’ 기능은 한층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기존에는 단순히 내부 식재료 확인만 가능했지만, 이제는 냉장고가 보관된 식재료를 스스로 인식해 새롭게 추가되거나 남은 식재료 정보를 ‘푸드 리스트’에 반영할 수 있게 해주고, 보관된 재료로 요리할 수 있는 레시피를 제공해줍니다.

 

만약 필요한 식재료가 냉장고에 없다면 필요한 물품을 ‘쇼핑 리스트’로 보낼 수 있으며, 패밀리허브에서 온라인 주문까지 가능합니다. 국내의 경우 이마트를 통해 주문이 가능하며, 추후 서비스 확대도 검토 중입니다.

 

유미영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2020년형 패밀리허브는 식재료 구매부터 보관, 식단 관리까지 한 번에 가능한 스마트한 냉장고로 진화했다”면서 “냉장고가 가족들 일상의 중심으로 한층 더 깊숙이 들어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LG전자도 CES 2020에서 ‘LG 인스타뷰 씽큐(LG The new InstaView ThinQ)’를 공개합니다. LG 인스타뷰 씽큐 인공지능은 기존 제품 보다 한층 더 진화한 인공지능을 적용했습니다. 냉장고 내부 식재료를 실시간 모니터링해 남아 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요리방법을 추천하고, 식재료가 떨어지면 사용자가 주문할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

 

LG 인스타뷰 씽큐는 ▲냉장고 내부 카메라 ▲전면 투명 디스플레이 ▲노크온 기능을 적용해 사용자가 문을 열지 않고도 냉장고 내부를 들여다 볼 수 있다. 노크온 기능은 문을 여닫는 횟수를 줄이게 돼 냉기 유출도 감소합니다.

 

또 무선 인터넷((Wi-Fi)을 탑재한 냉장고의 도어 디스플레이에서 레시피를 검색하고,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데요.

 

프로액티브 서비스(Proactive Customer Care)도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는 제품 설치부터 사용, 관리에 이르기까지 최적의 상태로 제품을 관리해주는데요. 또 제품의 작동상태를 분석해 예상되는 고장을 사전에 감지하고 알려줍니다.

 

LG전자는 ‘CES 2020 혁신상’을 수상한 ‘LG 인스타뷰 크래프트 아이스(LG InstaView with Craft Ice)’도 CES 2020에서 선보입니다. 이 제품은 세계 최초로 구형(球形) 얼음을 만들 수 있는 냉장고인데요. 사용자는 호텔 라운지나 대형 바 등에서 경험할 수 있는 고품질의 구형 얼음을 집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크래프트 아이스는 크고 천천히 녹기 때문에 칵테일, 위스키, 레모네이드, 아이스커피 등 여러 시원한 음료를 집에서도 제대로 즐기게 해줍니다.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LG전자만의 인공지능과 혁신을 적용한 LG 인스타뷰 냉장고 라인업으로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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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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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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