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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CES 2020서 ‘자동 식물재배기’ 첫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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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26, 2019, 10:12:00

채소 재배 자동화해 실내에서 기를 수 있어..생활가전 기술력 통합해 개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씨앗과 흙, 영양성분이 함께 들어있는 패키지를 넣기만 하면 채소가 알아서 자라는 식물재배기가 개발됐습니다. LG전자가 생활가전 분야에서 쌓은 기술력을 집약해 만들었습니다.

 

LG전자가 다음 달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소비자가전전시회(CES) 2020에서 ‘신개념 프리미엄 식물재배기’를 공개 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신개념 프리미엄 식물재배기는 채소 재배과정 대부분을 자동화해주는 제품입니다. 기기 내부 선반에 씨앗, 토양, 비료 등이 하나로 통합된 일체형 씨앗 패키지를 넣으면 재배가 시작됩니다.

 

 

재배할 수 있는 채소 종류는 상추, 케일 등 약 20종이며 한꺼번에 재배할 수 있는 채소는 모두 24가지입니다. 총 4개 선반에서 잎채소, 새싹채소, 허브 등을 나눠서 키우는 것도 가능합니다. LG전자는 새싹채소는 약 2주, 잎채소는 약 4주, 허브는 약 6주가 지나면 모두 자란다고 설명합니다.

 

이 제품에는 LG전자 냉장고, 정수기, 에어컨 등에 탑재된 기술이 녹아들어 있습니다. 채소 재배에 있어 최적 온도를 자동 제어 하는 정밀 온도 제어·정온 기술은 디오스 냉장고에 적용된 기능입니다. 상황에 따라 컴프레서 동작을 조절하는 인버터 기술도 있습니다.

 

또한, 물을 정확하게 공급할 수 있도록 퓨리케어 정수기 급수 제어 기술을 기반으로 식물재배기 급수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이어 휘센 에어컨 공조 기술은 식물재배기 내부 공기 흐름을 최적화해 채소 성장에 적합한 기류를 조성합니다. LED 파장·광량 제어기술은 광합성 효율을 높입니다.

 

채소 생장 상태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응용 프로그램)에서 실시간으로 나타납니다. 앱에서는 식물재배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채소를 재배하는 단계와 관련된 정보와 수확시기도 표시됩니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차별화된 생활가전 기술을 집약한 프리미엄 식물 재배기가 야외가 아닌 집안에서 다양한 채소를 편리하게 키우는 즐거움을 고객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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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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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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