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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인터넷免 ‘신라페이’, 전체 결제 비중 50% 돌파...도입 3개월 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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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24, 2019, 15:12:19

신라페이..신라인터넷면세점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타 결제 수단보다 혜택 크고 이용 편리해 고객 호응↑
연말·연초 맞아 신라페이 이용 고객 대상 각종 혜택 제공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신라인터넷면세점은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신라페이’가 도입 3개월 만에 전체 인터넷면세점 결제 금액 비율 50%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라페이는 모바일 쇼핑을 선호하는 내국인 고객들을 겨냥해 모바일에서만 사용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서비스 입니다.

 

회사 측은 타 결제 수단보다 신라페이를 사용할 때 할인·적립 등 전용 혜택이 크고, 결제가 편리한 점, 연말·연초 해외여행 성수기와 맞물린 것 등이 단기간에 대표 결제 수단이 될 수 있던 요인으로 분석했습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현재 고객 편의를 고려해 ▲신라페이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SSG페이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들 중 신라페이는 신라인터넷면세점과 국내 1위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페이’가 손잡고 지난 9월 선보인 간편결제 서비스로 결제 수단 중 가장 혜택이 크다는 평입니다.

 

신라페이로 결제하면 이용 횟수 제한 없이 최대 5%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결제 수단과 결제 금액에 따라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라라캐시’와 ‘스마일캐시’가 적립됩니다.

 

라라캐시와 스마일캐시 모두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할인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청구 할인과 무이자 할부 이벤트도 상시 진행중입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연말·연초 휴가 성수기를 맞아 신라페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합니다. 대표적으로 ▲신라페이 가입 시 최대 1만원 라라캐시 증정 ▲2020년 1월 5일까지 신라페이로 KB국민카드 3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0% 청구할인 및 결제 금액의 0.2% 라라캐시 적립 및 0.2% 스마일 캐시 적립 ▲2020년 1월 31일까지 신라페이로 카카오뱅크카드 15만원 이상 결제 시 월 1만원 캐시백 및 결제 금액의 0.2% 라라캐시 적립 및 0.2% 스마일 캐시 적립 ▲2020년 1월 5일까지 신라페이로 스마일카드 결제 시 결제 금액의 0.2% 라라캐시 적립 및 2.2% 스마일캐시 적립 ▲신라페이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인천공항점 전용 1만원 선불카드 증정 등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신라면세점은 해외여행시 면세 쇼핑을 즐기려는 고객을 대상으로한 행사도 준비했습니다.

 

서울점·인천공항점·김포공항점에서는 내년 1월 6일까지 1달러 이상 구매 후 영수증 내 응모권을 작성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갤럭시 폴드(2명) ▲갤럭시 워치 액티브2(5명)를 증정합니다.

 

김포공항점에서는 2020년 1월 1일부터 ‘개점 1주년 기념 100% 당첨 쿠폰 행사’가 진행됩니다. 1달러 이상 구매 후 영수증을 안내데스크에 제시하면 ▲황금열쇠 3돈 ▲서울신라호텔 파크뷰 2인 식사권 ▲공항점용 선불카드 등을 받을 수 있는 스크래치 쿠폰이 증정됩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12월 31일까지 화장품 최대 40%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출국전 막바지 쇼핑 고객을 위해 방문 시 구매금액별 사용 가능한 최대 16만원의 선불카드 증정 행사를 진행합니다. 서울점에서는 2020년 1월 6일까지 구매금액별 사용 가능한 선불카드를 최대 45만원 증정합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12월 31일까지 400여 개 브랜드를 최대 40% 할인하는 ‘BYE 2019, BUY 2019, BY 신라’ 행사가 진행됩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고객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꾸준히 서비스를 개발하고 신라면세점 고객만 누릴 수 있는 혜택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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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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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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