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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헬스케어, 싱가포르 外 아시아 지역서 의약품 입찰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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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23, 2019, 15:12:19

싱가포르·말레이시아 ‘램시마’, 태국 ‘허쥬마’ 정부 입찰 수주 성공
“글로벌 직판 경쟁력 재확인..‘램시마SC’의 유럽 직판 성공 청신호”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셀트리온헬스케어가 싱가포르·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지역 정부 입찰 수주에 성공하며 글로벌 직판 성과를 내고 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에 따르면 지난 3분기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인플릭시맙 정부 입찰에 참여해 3년 연속 수주에 성공했습니다.

 

해당 입찰은 싱가포르에서 매년 진행되는 정부 입찰로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올해에 이어 2020년에도 인플릭시맙 시장의 90%를 차지하는 국공립병원(Health Cluster)에 ‘램시마’(성분명 인플릭시맙)를 독점 공급할 예정입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말레이시아 정부 입찰에도 성공했습니다. 그 동안 ‘램시마’는 말레이시아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는 사보험 시장에만 독점 판매 중이었으나, 이번 입찰 성공으로 공보험 시장에도 진출하게 돼 향후 2년 동안 사실상 말레이시아 인플릭시맙 시장을 독점하게 될 전망입니다.

 

회사 측은 이번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입찰 수주에 대해 “성공적인 직판의 결과”라고 평했습니다. 또한 이번 입찰이 추후 브루나이 등 인접해 있는 주변 아시아 국가들에도 긍정적인 영향으로 이어져, 회사의 바이오시밀러의 입찰 성공이 지속될 것이란 기대도 내비쳤습니다.

 

‘램시마’뿐만 아니라 후속 제품인 ‘허쥬마’(성분명 트라스투주맙)도 지난 10월 태국에서 개최된 정부 입찰에서 수주에 성공한 바 있습니다.

 

해당 입찰은 태국 트라스투주맙 시장의 40% 규모에 해당하며, 이로써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내년 3월부터 1년 간 태국 국공립병원에 ‘허쥬마’를 독점 공급할 예정입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이번 3개국 입찰 수주는 올해 초 싱가포르 ‘램시마’·태국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 입찰 수주에 이어 당사의 글로벌 직판 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된 뜻 깊은 성과”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다년 간의 글로벌 유통 경험을 통해 쌓은 셀트리온헬스케어만의 마케팅 노하우와 경쟁력을 바탕으로 내년 ‘램시마SC’(램시마 피하주사제형) 유럽 직판 및 성장시장 내 직판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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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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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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