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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가전제품 사전관리 ‘프로액티브’ 서비스 미국으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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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8, 2019, 10:12:00

센서로 상태 진단해 사용자에게 고지하는 서비스..냉장고 등 5개 제품 대상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는 가전제품이 스스로 상태를 진단하고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프로액티브’(Proactive Customer Care Service)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국내와 유럽 일부 국가에서만 지원됐던 이 기능을 앞으로 미국에 출시되는 제품에도 적용합니다.

 

LG전자는 18일 프로액티브 서비스를 내년 3월부터 미국 시장으로 확대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부터 시범 운영을 한 결과 소비자 만족도가 높아 본격적인 출시를 결정했습니다. 대상 제품은 세탁기, 냉장고, 오븐 등 5개입니다.

 

LG전자는 프로액티브 서비스를 사후관리와 비교되는 ‘사전관리’라고 설명합니다. 사물인터넷(IoT)과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첨단 기술이 앞으로 생길지 모르는 고장을 예방해준다는 겁니다.

 

 

작동 원리는 이렇습니다. 가전제품에 있는 센서가 제품 상태를 확인하고 이를 클라우드 서버로 보냅니다. 서버에서는 이를 분석해 예상되는 고장을 사전에 감지해 사용자에게 LG씽큐 앱(응용 프로그램)이나 이메일, 문자로 알려줍니다.

 

세탁기가 수평에 맞게 설치됐는지, 온수 호스가 연결됐는지, 통세척은 언제해야하는지를 알려주며 냉장고는 정수기 필터 교체시기, 내부 온도가 높을 경우 해결방법 등을 제공합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7월 한국에 에어컨 실외기 과열을 진단하는 프로액티브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이후 11월부터 영국, 프랑스,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5개 국가에 순차적으로 적용해왔습니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진화하는 AI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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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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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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