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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탈의신, ‘코웨이 스타일케어 리모트 비데’로 렌탈 라인업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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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03, 2019, 17:12:59

무선 리모컨 방식으로 편의성 높여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브랜드 공식 스토어 렌탈의신이 ‘코웨이 스타일케어 리모트 비데’를 렌탈 서비스로 제공합니다. 무선 리모컨으로 편의성을 높이고 컨디션에 최적화한 맞춤 세정 코스로 꼼꼼히 관리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렌탈의신은 코웨이의 스타일케어 리모트 비데로 렌탈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코웨이 스타일케어 리모트 비데는 세정·건조 등 기능을 설정하는 조작부를 슬림 무선 리모컨 디자인으로 적용했습니다.

 

리모컨은 벽면에 탈부착할 수 있어 편의성과 공간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조작부가 본체에 달려있지 않아 욕실 구조·넓이에 관계없이 편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 리모컨 사이즈는 기존 대비 약 20% 줄인 미니멀 디자인으로 세부 조작 버튼을 단순화해 한 번의 터치만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사용자 컨디션에 맞춰 수류를 선택할 수 있는 ‘i-wave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i-wave 시스템’은 수압·공기·세정범위·시간 등 다양한 수류를 과학적으로 조합해 몸 상태에 최적화된 세정 코스를 제공하는 웅진코웨이의 기술입니다.

 

▲세정 ▲액티브 세정 ▲케어 세정 ▲여성 세정 등 6가지 맞춤 코스가 있어 사용자 컨디션에 따라 알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제품 BAS33-A는 3단계 ‘스스로 살균 시스템’을 탑재해 위생성을 강화했습니다.

 

이를 통해 유로·노즐·도기를 자동 살균하고 비데에 고인 물을 깨끗이 비울 수 있습니다. 또 사용할 때마다 노즐을 세척하고, 비데 노즐과 항문 노즐의 덮개가 구분돼 위생 걱정을 없앴습니다.

 

편의성·위생성 모두 갖춘 코웨이 스타일케어 리모트 비데는 코웨이 공식 스토어 ‘렌탈의신’ 또는 ‘코웨이 렌탈의신’에서 렌탈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렌탈의신은 ‘코웨이 렌탈의신’ 브랜드 전용관을 따로 마련해 고객이 브랜드·제품에 집중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코우이 브랜드 전용관을 통해 다양한 코웨이 비데·정수기·공기청정기·의류청정기·연수기·침대메트리스 등을 렌탈 서비스로 제공합니다. 브랜드 공식 파트너 ‘렌탈의신’은 코웨이 뿐만 아니라 LG·쿠쿠·현대큐밍·청호나이스 등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한 곳에 모아 고객이 쉽게 비교·선택할 수 있습니다.

 

코웨이 렌탈 제품의 상담·사은품에 대한 모든 문의사항은 검색창에 ‘렌탈의신’ 혹은 ‘코웨이 렌탈의신’을 검색해 상담신청을 남길 수 있습니다. 또 대표번호·카카오톡·네이버톡톡을 통해 상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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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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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세대 실손 7월부터 할인·할증…보험료 최대 4배 ‘껑충’

4세대 실손 7월부터 할인·할증…보험료 최대 4배 ‘껑충’

2024.06.07 11:04:5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2021년 7월 출시돼 400만 가까이 가입자를 끌어모은 4세대 실손의료보험(실손보험)이 3년만에 변화를 맞습니다. 무분별하게 이뤄지는 비급여 물리치료로 인한 과잉진료, 선량한 보험가입자의 급격한 보험료율 인상 등 여러 문제를 손볼 때가 됐다는 공감대 형성과 함께 관련 통계도 쌓인 까닭입니다. 핵심은 비급여 보험료 차등적용으로 요약됩니다. 실손보험은 피보험자(환자)가 부담한 의료비(급여 본인부담금+비급여)의 일정금액을 보상하는 상품으로 작년말 기준 가입자가 3997만명에 달합니다. 자동차보험(2541만대) 가입자보다 많고 국민건강보험(5145만명) 보완형으로 도입돼 사실상 '제2의 국민건강보험'으로 불립니다. 실손보험의 적자는 만성적입니다. 금융당국 집계 결과 지난해 실손보험의 보험손익은 1조9738억원 적자로 2022년(1조5301억원) 대비 적자규모가 4437억원(29.0%) 늘었습니다. 보험손익은 보험료수익에서 발생손해액과 실제사업비를 제외한 것입니다. 병·의원급 비급여주사료, 도수치료 등 근골격계질환치료, 질병치료 목적의 교정치료 등으로 8조126억원에 달하는 비급여 보험금이 지급됐습니다. 무릎줄기세포주사 등 신규 비급여 항목이 계속 출현하며 전체 실손보험금 중 비급여가 여전히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금융당국은 판단합니다. 실손보험은 2009년 9월 이전까지 판매된 1세대를 시작으로 2세대(표준화실손), 3세대(신실손)를 거쳐 현재 4세대에 이르렀습니다. 판매시기나 보장구조로 구분됩니다. 금융당국이 손질에 나선 건 4세대입니다. 작년말 기준 가입건수는 376만건으로 전체 실손보험의 10.5%를 차지합니다. 상품구조는 주계약(급여)과 특약(비급여)으로 분류하고 각각 손해율에 따라 보험료를 매년 조정합니다. 특히 건강보험 적용이 되지 않는 비급여 보험료는 이용한 만큼 부담하도록 설계했습니다. 다만 비급여 보험료 차등 적용은 충분한 통계 확보를 위해 상품출시 후 3년간 유예해왔고 이번에 처음으로 시행하는 것입니다. 7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오는 7월부터 4세대 실손보험 비급여 보험료가 이용량에 따라 할인 또는 할증됩니다. 먼저 가입자는 보험료 갱신 전 1년간 수령한 비급여 보험금에 따라 5개구간(1~5등급)으로 나뉩니다. 비급여 보험금 수령액이 없는 1등급 가입자(전체의 62.1%)는 5% 안팎(보험사별 상이)의 보험료를 할인받습니다. 수령액이 100만원 미만인 2등급 가입자(전체의 36.6%)는 기존 보험료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보험금 수령액이 100만원 넘는 가입자(전체의 1.3%)는 보험료가 올라갑니다. 구간별로 보면 ▲3등급(100만원 이상~150만원 미만) 100% ▲4등급(150만원 이상~300만원 미만) 200% ▲5등급(300만원 이상) 300% 등 할증률이 각각 적용됩니다. 비급여 보험료 할인·할증등급은 1년만 유지되고 이후에는 매년 원점에서 재산정됩니다. 또 취약계층 의료접근성이 제한되지 않도록 국민건강보험법상 산정특례 대상질환, 노인장기요양보험법상 장기요양등급 1·2등급 판정자의 의료비는 비급여 보험료 할인·할증 등급 산정에서 제외했습니다. 이와 함께 각 보험사는 소비자가 비급여의료이용량을 합리적으로 관리하도록 '비급여 보험금 조회시스템'을 구축·운영합니다. 4세대 실손보험 가입자는 개별 보험사 웹사이트나 앱을 통해 비급여 보험금 수령액과 보험료 할인·할증단계, 다음 보험료 할증단계까지 남은 비급여 보험금, 할인·할증 제외신청을 위해 필요한 서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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