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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아세안에 전기차 트위지 알린다”...미래車 청사진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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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25, 2019, 15:11:26

한-아세안 혁신성장 쇼케이스에 트위지 전시..각국 관계자 부산공장 초청
“도심 교통혼잡·환경오염 문제 겪는 아세안 국가에 초소형 전기차 적합”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르노삼성자동차가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연계 행사에서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를 전시합니다. 르노삼성차는 이 자리를 통해 트위지를 홍보하는 한편, 전기차 등 미래 자동차 산업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할 계획입니다.

 

르노 트위지가 전시되는 ‘한-아세안 혁신성장 쇼케이스 2019’는 25일부터 이틀간 부산 벡스코 1전시장에서 열리는데요. 이 쇼케이스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와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연계 행사입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미래’와 ‘상생’을 주제로 스마트농업, 미래환경에너지, 스마트라이프, 미래 모빌리티 등 4개 혁신 산업 분야에서 한국과 아세안의 협력 모델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르노삼성차는 미래 모빌리티관에서 초소형 전기차인 르노 트위지 3대를 전시합니다.

 

르노 트위지는 국내 초소형 전기차 시대의 문을 연 주역으로 평가받는 모델입니다. 작은 몸집으로 복잡한 도심에서 출퇴근이나 배달, 경비, 시설 관리용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도심 교통혼잡과 주차난, 노후차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를 겪고 있는 아세안 국가들에게 미래 모빌리티의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르노 트위지는 올해 10월부터 내수와 수출 물량 모두 부산공장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르노삼성차는 부산 지역기업인 동신모텍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생산을 맡기고 있는데요. 트위지 수출은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지만, 향후 아세안 국가들을 비롯해 수출 지역 확대도 저울질하고 있습니다.

 

황은영 르노삼성차 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르노 트위지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청사진을 보여줄 수 있는 차량으로, 아세안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행사가 각국 대표들에게 트위지에 대한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르노삼성차는 이날 한-아세안 정상회담에 참석한 각국 CEO와 기업관계자, 공무원 등을 부산공장에 초청해 트위지 생산라인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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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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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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