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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콘텐츠 다이나믹해”...유튜브, 크리에이터 발굴해 직접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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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13, 2019, 15:11:34

게임 크리에이터 13명 선발 한국 첫 유튜브 넥스트업 2019 열어
멘토링 프로그램..교육부터 장비 등 제공..전세계 무대 활약 지원

 

유튜브가 한국 크리에이터를 직접 지원합니다. 성장 가능성이 있는 크리에이터들을 발굴하고,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을 본격 가동했습니다.

 

유튜브 아태지역 크리에이터와 아티스트 디벨롭먼트 총괄 마크 레프코비츠는 “한국 유튜브 생태계는 다양하고 다이내믹하며, 글로벌 센세이셔널을 일으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유튜브는 13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반도카메라 강남점에서 ‘유튜브 넥스트업 코리아 2019’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유튜브 넥스트업은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크리에이터들의 채널 운영을 지원하고,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국내에서 구독자 수와 1000명과 10만명 사이의 게임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모집했는데요. 크레에이터의 스토리와 다양성, 성장 가능성, 열정 등을 고려해 12팀의 최종 참가자를 선정했습니다.

 

유튜브에 따르면 작년 국내 유튜브 시장은 구독자 기준 100만 돌파 채널이 200개, 10만 돌파가 2000개, 1만 돌파가 1만 2000개 이상으로 집계됐습니다. 그 중 구독자가 1000만 이상 달성한 다이아몬드 레벨이 전년보다 3배 가량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업로드 콘텐츠 시장은 2배 성장했는데요.

 

이번 프로그램에서 잠재력 있는 게임 크리에이터를 위한 영상 제작에 대한 기술적인 방법, 채널 브랜딩, 운영 전반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습니다. 유명 게임 크리에이터인 김왼팔도 참석해 최종 후보들을 위한 멘토링을 했습니다.

 

유튜브 아태지역 크리에이터 생태계와 게임 파트너십 총괄 이네스 차는 “유튜브는 지난 수년간 전 세계인이 게임을 시청하는 곳으로 진화를 거듭했다”며 “현재 2억명 이상의 게이머가 게임 방송을 하거나 시청하고 있고, 작년 유튜브 게임 콘텐츠가 500억 시간을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크리에이터 아진쌤은 “혼자서 콘텐츠를 촬영하고 편집하다보니 한계점을 느꼈는데, 넥스트업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지원했다”며 “영상 제작이나 채널 운영을 포함해 게이밍 콘텐츠 트렌드를 들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습니다.

 

 

최종 후보로 선정된 12개 채널의 크리에이터는 프로그램 마지막날인 13일 부산으로 이동합니다. 국내 최대 규모 게임 컨벤션인 지스타(G-Star)에서 진행되는 유튜브의 크리에이터 대상 프로그램에 VIP로 초청돼 참여하게 됩니다.

 

다음은 유튜브 간담회에서 나온 질의응답입니다.

 

  • 최근 국내에서 크리에이터에 대한 악플이나 혐오 표현에 대한 내용이 논란인데요. 유튜브의 대응 전략은 무엇인가요?

마크 레프코비츠- 유튜브에서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는데요. 현재 유튜브는 4R(Remove, Raise, Reduce, Reward) 정책을 세웠습니다. 혐오 표현 등 유해한 정보는 지울 수 있는겁니다. 현재까지 혐오 발언이 연계된 동영상 800만개를 지웠습니다.

 

  • 게임 방송은 저작권의 문제가 있는데요. 유튜버들의 수익 구조는 어떻습니까?

이네스 차- 게임 콘텐츠는 업로드하는 분이 최종 저작권의 책임을 지게 됩니다. 영상에 대한 모든 소유하게 되는데요. 게임 콘텐츠의 지적재산권의 경우 게임 개발사와 함께 생태계를 같이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와 소통한 개발업체의 경우 자유롭게 콘텐츠를 만들어서 올려달라고 이야기합니다.

 

  • 다음 2차 넥스트업 프로그램의 계획은 있나요? 혹시 어떤 종목인가요?

마크 레프코비츠-현재까지 아티스트, 여성, 게임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넥스트업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는데요. 지금 여러 국가에서 푸드 크리에이터 등을 고려 중인데, 아직 결정된 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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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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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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