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Major Company 대기업

“한국 콘텐츠 다이나믹해”...유튜브, 크리에이터 발굴해 직접 지원한다

URL복사

Wednesday, November 13, 2019, 15:11:34

게임 크리에이터 13명 선발 한국 첫 유튜브 넥스트업 2019 열어
멘토링 프로그램..교육부터 장비 등 제공..전세계 무대 활약 지원

 

유튜브가 한국 크리에이터를 직접 지원합니다. 성장 가능성이 있는 크리에이터들을 발굴하고,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을 본격 가동했습니다.

 

유튜브 아태지역 크리에이터와 아티스트 디벨롭먼트 총괄 마크 레프코비츠는 “한국 유튜브 생태계는 다양하고 다이내믹하며, 글로벌 센세이셔널을 일으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유튜브는 13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반도카메라 강남점에서 ‘유튜브 넥스트업 코리아 2019’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유튜브 넥스트업은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크리에이터들의 채널 운영을 지원하고,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국내에서 구독자 수와 1000명과 10만명 사이의 게임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모집했는데요. 크레에이터의 스토리와 다양성, 성장 가능성, 열정 등을 고려해 12팀의 최종 참가자를 선정했습니다.

 

유튜브에 따르면 작년 국내 유튜브 시장은 구독자 기준 100만 돌파 채널이 200개, 10만 돌파가 2000개, 1만 돌파가 1만 2000개 이상으로 집계됐습니다. 그 중 구독자가 1000만 이상 달성한 다이아몬드 레벨이 전년보다 3배 가량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업로드 콘텐츠 시장은 2배 성장했는데요.

 

이번 프로그램에서 잠재력 있는 게임 크리에이터를 위한 영상 제작에 대한 기술적인 방법, 채널 브랜딩, 운영 전반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습니다. 유명 게임 크리에이터인 김왼팔도 참석해 최종 후보들을 위한 멘토링을 했습니다.

 

유튜브 아태지역 크리에이터 생태계와 게임 파트너십 총괄 이네스 차는 “유튜브는 지난 수년간 전 세계인이 게임을 시청하는 곳으로 진화를 거듭했다”며 “현재 2억명 이상의 게이머가 게임 방송을 하거나 시청하고 있고, 작년 유튜브 게임 콘텐츠가 500억 시간을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크리에이터 아진쌤은 “혼자서 콘텐츠를 촬영하고 편집하다보니 한계점을 느꼈는데, 넥스트업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지원했다”며 “영상 제작이나 채널 운영을 포함해 게이밍 콘텐츠 트렌드를 들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습니다.

 

 

최종 후보로 선정된 12개 채널의 크리에이터는 프로그램 마지막날인 13일 부산으로 이동합니다. 국내 최대 규모 게임 컨벤션인 지스타(G-Star)에서 진행되는 유튜브의 크리에이터 대상 프로그램에 VIP로 초청돼 참여하게 됩니다.

 

다음은 유튜브 간담회에서 나온 질의응답입니다.

 

  • 최근 국내에서 크리에이터에 대한 악플이나 혐오 표현에 대한 내용이 논란인데요. 유튜브의 대응 전략은 무엇인가요?

마크 레프코비츠- 유튜브에서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는데요. 현재 유튜브는 4R(Remove, Raise, Reduce, Reward) 정책을 세웠습니다. 혐오 표현 등 유해한 정보는 지울 수 있는겁니다. 현재까지 혐오 발언이 연계된 동영상 800만개를 지웠습니다.

 

  • 게임 방송은 저작권의 문제가 있는데요. 유튜버들의 수익 구조는 어떻습니까?

이네스 차- 게임 콘텐츠는 업로드하는 분이 최종 저작권의 책임을 지게 됩니다. 영상에 대한 모든 소유하게 되는데요. 게임 콘텐츠의 지적재산권의 경우 게임 개발사와 함께 생태계를 같이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와 소통한 개발업체의 경우 자유롭게 콘텐츠를 만들어서 올려달라고 이야기합니다.

 

  • 다음 2차 넥스트업 프로그램의 계획은 있나요? 혹시 어떤 종목인가요?

마크 레프코비츠-현재까지 아티스트, 여성, 게임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넥스트업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는데요. 지금 여러 국가에서 푸드 크리에이터 등을 고려 중인데, 아직 결정된 바 없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플립7’ 15일 자정부터 사전 판매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플립7’ 15일 자정부터 사전 판매

2025.07.14 09:50:4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갤럭시 Z 폴드7', 슬림 베젤을 적용한 커버 디스플레이와 콤팩트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갤럭시 Z 플립7'의 국내 사전 판매를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공식 출시는 이달 25일입니다. '갤럭시 Z 폴드7'은 블루 쉐도우, 실버 쉐도우, 제트블랙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12GB 메모리 기준 256GB 스토리지 모델이 237만9300원, 512GB 스토리지 모델이 253만7700원입니다. 16GB 메모리를 탑재한 1TB 스토리지 모델은 블루 쉐도우, 제트블랙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293만3700원입니다. '갤럭시 Z 플립7'은 블루 쉐도우, 코랄레드, 제트블랙 3종으로 선보이며 가격은 12GB 메모리 기준 256GB 스토리지 모델이 148만5000원, 512GB 스토리지 모델이 164만3400원입니다.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만 구매 가능한 민트 색상의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자급제 모델도 출시합니다.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사전 판매는 전국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 이동통신사 온·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오픈마켓 등에서 진행되며 사전 구매 고객은 22일부터 제품 수령 및 개통이 가능합니다. 새롭게 출시하는 '갤럭시 Z 플립7 FE'는 8GB 메모리, 256GB 스토리지의 블랙,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가격은 119만9000원이며 온라인 채널 및 일부 오프라인 채널에서 사전 판매를 진행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256GB 모델 사전 구매 고객에게 512GB 모델로 저장 용량을 무상 업그레이드해 주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Z 폴드7' 512GB 모델을 사전 구매한 고객은 23만7600원 추가 결제 시 16GB 메모리의 1TB 스토리지 모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갤럭시 Z 플립7 FE' 구매 고객에게 삼성닷컴 앱에서 사용 가능한 '갤럭시 워치8 시리즈' 10% 추가 할인 쿠폰과 케이스&액세서리 30% 할인 쿠폰 5장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Google AI Pro' 6개월 무료 구독권 ▲'윌라' 3개월 무료 구독권 ▲정품 보호필름 1회 무료 부착 서비스 등 혜택도 지원합니다. 삼성전자는 고객이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으로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자급제 모델을 구입하면 ▲기기 반납 시 최대 50% 잔존가 보장 ▲'삼성케어플러스 스마트폰 파손' 제공 ▲정품 모바일 액세서리 30% 할인 쿠폰 혜택을 제공합니다. 정호진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갤럭시 Z 폴드7·Z 플립7'은 디자인부터 성능, 폴더블에 최적화된 갤럭시 AI까지 완성도를 높여 폴더블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제품이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