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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가전株, 폴더블폰 시장 성장 전망...‘비중확대’-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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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13, 2019, 09:11:02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KB증권은 13일 디스플레이·가전 업종에 대해 오는 2021년 폴더블폰 시장규모가 2000만대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며 ‘비중확대’를 유지했습니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4분기 현재 갤럭시 폴드 수요는 공급을 5배 상회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며 “내년부터 삼성전자·화웨이·샤오미·오포·모토로라 등이 새로운 폼팩터 형태의 폴더블 폰 출시를 준비하고 있어 내년에는 폴더블폰 모델이 7개 이상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이어 “특히 오는 2022년 애플이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이로 인해 폴더블 폰 시장의 성장 속도는 시장 예상을 크게 상회할 전망”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디스플레이 OLED 투자 확대는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김 연구원은 “6세대 OLED 생산 라인에서 폴더블 OLED 패널 생산량은 기존 스마트폰 생산량의 1/3 수준”이라며 “신규 OLED패널의 생산능력 확대 없이 향후 급증하는 폴더블 OLED패널 수요 대응이 쉽지 않을 전망”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만약 애플이 2022년에 폴더블 아이폰 출시를 계획한다면 2020년 삼성디스플레이 OLED투자는 큰 폭의 증가세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최근 폴더블폰 수요 증가 추세와 스마트폰 업체들의 폴더블폰 신모델 출시 계획 등을 감안하면 2021년 폴더블폰 시장규모는 2000만대를 상회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추정된다”며 “이는 내년 갤럭시 폴드 판매가격 인하로 슈요기반 확대가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또한 오는 15일 폴더블폰 출시 예정인 화웨이가 내년부터 삼성디스플레이로부터 폴더블 OLED패널을 조달할 것으로 추정돼 폴더블폰 핵심 부품인 OLED패널 조달이 한층 원활해질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라며 “현재 시장에서 전망하고 있는 2021년 폴더블폰 시장 규모(1000만대)는 다소 보수적인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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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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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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