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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웨이브를 타다...독점 생중계로 홍보효과 ‘톡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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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12, 2019, 14:11:05

SK텔레콤 OTT 웨이브, 2019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온라인 독점 중계
평소보다 트래픽 3배 상승..16일 대한민국-일본 4차전 접속자수 대폭 상승할 듯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직장인 김준영 씨는 소문난 야구팬입니다. 평소 주요 스포츠 경기를 빠짐없이 모니터링하고, 뉴스도 스포츠 위주로 읽습니다. 요즘엔 퇴근길 지하철에서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경기를 보는 재미에 빠졌는데요. 회사 동료가 알려준 SK텔레콤의 웨이브(Wavve)에서 무료로 WBSC 야구 생중계를 보는데, 향후 스포츠 중계 시청을 위해 웨이브에 가입할지 고민 중입니다.

 

12일 SK텔레콤의 토종 OTT 웨이브(Wavve)가 ‘2019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온라인 독점 생중계를 통해 서비스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웨이브는 SK텔레콤이 지난 9월 론칭한 동영상 서비스로 지상파 방송3사의 모든 콘텐츠와 스포츠 등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는 론칭 한 달 만에 사용자 270만명을 넘어서면서 순항 중이란 평입니다. 10월 중순까지 웨이브 일평균 사용자 수는 약 80만명에 달합니다. 이는 옥수수와 통합 이전 사용자 수에 비해 2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입니다. 다만, 기존 옥수수 사용자들 중심으로 웨이브 콘텐츠 서비스에 대한 불만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번 2019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는 웨이브에서 로그인이나 별도 회원가입 없이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전 경기를 Full HD 화질로 볼 수 있습니다. 경기 시작 전 웨이브 PC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 오픈되는 경기 안내 팝업창과 배너를 확인하면 됩니다.

 

국내 야구팬들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프리이머12 경기 중계 정보를 공유하는 장면을 볼 수 있는데요. 포털 사이트나 유명 커뮤니티 게시판에선 “2019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를 웨이브에서 독점 중계하는데, 회원가입 없이 바로 볼 수 있다”는 글이 여럿 올라와 있습니다.

 

만약 한국이 출전하지 않는 다른 국가간의 경기도 시작 직전 서비스 배너와 라이브 메뉴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대한민국 경기가 아닌 경기는 무료 회원인 경우 일반화질로, 유료회원은 고화질로 경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2019 WBSC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경기가 웨이브에서 독점 생중계되면서 앱에 대한 인지도와 사용자 수가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지난 8일 한국과 쿠바의 경기를 끝으로 예선전 라운드가 종료된 가운데, 대한민국 선수들의 선전으로 슈퍼라운드에 최종 진출했습니다.

 

 

지난 11일부터 한국, 미국, 호주, 일본, 대만, 멕시코 6팀이 최종 경기가 시작됐습니다. 앞선 11일 대한민국 선수들은 미국과 1차전에서 5:1로 승리했고, 오늘(12일) 저녁 대만과의 2차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15일 멕시코, 16일 일본과 맞붙습니다.

 

슈퍼라운드 경기가 거듭될수록 시청률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지난 6일 호주와의 첫 경기에선 5.9%(TNMS, 전국)의 시청률을 기록했는데, 7일 캐나다(6.8%), 쿠바(7.6%)로 경기마다 시청률도 연속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미국과의 슈퍼라운드 1차전에선 최고 1분 시청률이 무려 14.1%를 기록했습니다.

 

온라인 독점 생중계를 한 웨이브의 라이브채널 트래픽도 평소보다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첫 경기인 미국과의 경기가 열린 11일 저녁 웨이브 라이브채널 트래픽이 평소보다 약 3배 늘어난 것입니다.

 

웨이브는 오는 16일 슈퍼라운드 4차전이 열린 한국과 일본전에 라이브채널 트래픽이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웨이브 관계자는 “지난 2015년 프리미어12 한국이 우승한 1회 대회에서 POOQ 독점 중계를 했었다”며 “당시 4강 한일전에서 트래픽이 최고 550Gbps(약 25만 명)로 동접 최고치 기록한 바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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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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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태문 삼성전자 사장, “올해 4억대 기기에 갤럭시 AI 탑재”…모바일 AI 선도 의지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 “올해 4억대 기기에 갤럭시 AI 탑재”…모바일 AI 선도 의지

2025.07.10 11:27: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올해 말까지 약 4억대의 갤럭시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하며 모바일 AI 대중화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DX부문장 직무대행 사장은 9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후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작년 2억대의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하겠다는 말씀을 드렸는데 올해는 그 두 배인 4억대 이상으로 확대하겠다"라며 모바일 AI 대중화를 이끌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갤럭시 AI는 고객의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유용한 기능들을 중심으로 발전해 왔다"며 "앞으로 갤럭시 AI는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갤럭시 생태계 전체를 연결하고 확장하는 핵심 플랫폼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갤럭시 S24를 통해 AI폰 상용화에 앞장섰으며 앱과 터치 중심의 스마트폰 패러다임을 AI 에이전트와 멀티모달로 전환시켰습니다. 특히, 노사장은 AI에 최적화된 하드웨어 혁신으로 사용자 경험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7세대 폴더블은 혁신적인 폼팩터와 대화면을 통해 더 직관적이고 몰입감 있는 AI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설계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멀티모달을 기반으로 카메라가 촬영 도구를 넘어 사용자가 보는 것을 함께 보고 이해하며 실시간으로 반응함으로써 사용자와 기기 간에 자연스러운 소통이 가능해졌습니다. 노 사장은 "AI가 우리들의 생활 속으로 깊이 들어올수록 이를 담아내는 스마트폰의 역할은 더욱 중요하다"라며 "이것이 하드웨어에 AI를 결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사례"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노 사장은 디지털 헬스를 통해 갤럭시 생태계를 확장하고 사용자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겠다고도 강조했습니다. 노 사장은 "건강 관리는 더 이상 병원에서만 이루어지지 않는다"라며 "삼성전자는 웨어러블 기술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일상에서의 건강 데이터와 의료 서비스를 연결하는 커넥티드 케어 플랫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젤스(Xealth) 인수를 통해 웨어러블 기기로 측정된 생체 데이터와 병원 의료기록 간의 정보 단절을 해소해 병원 밖에서도 환자가 자신의 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의료진과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습니다. 노 사장은 "자연스러운 멀티모달 경험, 기기 간의 유기적 연결성, 개인화된 AI 경험과 철저한 보안은 삼성만이 제공할 수 있는 독보적인 가치"라며 "앞으로의 10년 그 이후까지도 AI 혁신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며 모두를 위한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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