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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THE IPO] 노터스 “동물 바이오 플랫폼기업으로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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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12, 2019, 14:11:40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동물 바이오 컨설팅 기업 노터스는 오는 27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수의학 지식 기반 바이오 컨설팅 전문기업으로 지난 2012년 설립됐는데요. 이후 수의학 임상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내 비임상 CRO 유효성 평가 시장을 선도해왔습니다.

 

현재는 신약 개발 컨설팅·비임상 CRO·LAB 컨설팅·동물 바이오로 연계되는 선순환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통해 성장성·수익성을 강화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주요 사업인 비임상 CRO 유효성 평가 부문의 전방시장은 국내 제약사와 바이오벤처 신약 개발 투자 증가에 기인해 확대되고 있다”며 “노터스는 수의학적 역량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실험결과 제공하고 다양한 질환에 대한 접근성을 통해 시장지배력을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약 개발 컨설팅 과정에서 고객의 실험 인프라 구축에 대한 니즈 증대에 따른 LAB 컨설팅 사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관계자는 “실험실 설계·구축·유지·관리에서 장비·소프트웨어·실험결과 분석 컨설팅에 이르는 바이오 인프라 전반에 대한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충성도를 강화하고 있다”며 “최근 3개년 연평균 208%의 매출성장률을 기록했다. 향후 기자재·소모품 공급 등 서비스 다양화를 통해 지속 성장해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자료에 따르면 노터스는 유한양행·한미약품·LG화학·대웅제약 등 고객 다변화와 대기업 고객 확보를 통해 2018년 연결기준 매출액 372억원, 영업이익 60억원, 당기순이익 3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비임상 CRO·LAB 컨설팅 사업 등 바이오 컨설팅 사업을 중심으로 성장해온 노터스는 상장 이후 제2성장 동력인 동물 바이오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입니다.

 

현재 노터스는 쿠팡 등에 동물 용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반려·산업동물 대상으로 한 동물 의약품 사업도 가시화하고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흥분 진정제·신장염 치료제 등을 개발 중이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알러지면역·아토피·안구 건조증 치료제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추후 프리미엄 펫푸드 사업 진행을 통해 반려동물 전 분야에 걸쳐 동물 바이오 사업을 전개한다는 방침입니다. 아울러 이번 공모금액으로는 새롭게 착공 준비 중인 송도 연구소 시설 확충과 트레이닝센터 건립 등에 쓰일 예정입니다.

 

한편 이번 공모 주식수는 50만주로 공모 후 총 주식수는 750만 545주가 됩니다. 희망가밴드는 1만 7000원~2만원이며 공모예정금액은 85억원~100억원입니다. 대표주관사는 대신증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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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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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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