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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교보핫트랙스-행복나래, 광화문 교보문고서 사회적기업 제품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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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12, 2019, 12:11:20

행복나래·교보핫트랙스와 협력..11월 25일까지 약 2주간 진행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사회적 기업들이 만든 제품이 광화문 교보문고에서 판매됩니다.

 

SK이노베이션이 12일부터 서울 종로구 교보문고에서 행복나래, 교보문고와 함께 ‘행복나래’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사회적기업이 제작한 상품을 판매하는 행사로 SK이노베이션과 행복나래, 교보핫트랙스가 사회적기업 판로 확대 지원에 힘을 모아 공동 운영합니다.

 

교보핫트랙스와 SK그룹이 만든 사회적기업 행복나래는 팝업스토어에 참여할 사회적 기업을 선발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운영 지원에 나섰습니다. 교보핫트랙스는 판매 공간을 제공합니다. SK이노베이션은 육성하고 있는 사회적 기업을 추천하고 홍보활동을 함께합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모어댄, 그레이프랩, 오셰르, 아트임팩트, 기장사람들 등 7개 사회적기업이 참여했습니다. 자동차 가죽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가방, 발달장애인이 재생지로 만든 북스탠드, 물로 만든 매니큐어, 하트 미역 등 사회적 기업 색깔이 담긴 제품이 구매자들과 만납니다.

 

손용현 교보핫트랙스 상품개발팀 차장은 “사회적가치 창출 중요성에 공감하는 기업과 협력해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적 기업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특히 사회적 기업은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다고 알려진 만큼, 관련 분야 지원 확대에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행복마켓 팝업스토어는 이달 25일까지 약 2주 동안 운영합니다. 이후 판매 성과에 따라 교보문고 강남점이나 대구점 등 전국 확장 여부를 검토할 계획입니다.

 

한편, SK이노베이션과 행복나래는 지난 9월부터 현대백화점과 협업해 친환경 사회적기업 제품 특별점을 열고 안 입는 옷을 기부하면 더현대닷컴 쿠폰, 현금으로 교환해주는 ‘그린 라이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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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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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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