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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마감] 상승 피로 누적에 7일만에 소폭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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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08, 2019, 16:11:00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코스피가 7거래일 만에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중 무역협상 훈풍에도 불구, 외국인 투자자의 매물 출회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됩니다.

 

8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7.06포인트(0.33%)가 떨어져 2137.23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전날 가오펑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정례 브리핑에서 “양측은 협상 진전에 따라 단계적으로 고율 관세를 취소하기로 동의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서상영 키움증권 투자전략팀장은 “한국 증시는 전일 중국 상무부의 단계적 관세 철회 발표에 힘입어 상승 출발했다”며 “그러나 여전히 장소와 일정 등이 발표되지 않는 등 불확실성이 이어지고 있어 외국인의 매물 출회 여파로 하락 전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두언 KB증권 연구원은 관세 철회는 향후 3단계로 진행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그는 “1단계는 오는 12월 15일 예고됐던 관세를 유예하고 지난 9월 1일부터 부과했던 1120억달러의 관세 15%를 내년 1월부터 철회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2단계는 기존 2500억달러 25% 관세를 예고대로 30%로 인상하지 않고 오히려 15%로 인하할 것”이라며 “3단계는 기존에 부과된 2000억달러 관세를 2020년 하반기부터 모두 철회하는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에 따라 외국인은 홀로 939억원 가량의 주식을 팔아치웠습니다. 기관과 개인은 각 561억원, 67억원 가량의 주식을 순매수했습니다.

 

업종들은 혼조세였습니다. 섬유의복은 2% 이상 올랐고 철강금속, 보험, 기계, 종이목재 등은 1% 내외로 오름세였습니다. 증권, 금융업, 운수창고, 전기가스업, 화학, 건설업 등도 강세였습니다.

 

반면 의료정밀은 2% 이상 내림세고 의약품, 전기전자 등은 1% 이상 빠졌습니다. 이밖에 음식료품, 제조업, 유통업, 통신업 등이 약세였습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들은 하락 우위 흐름을 나타냈습니다. 특히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은 3% 이상 빠졌고 삼성전자우(000660), 현대모비스(012330)은 2% 이상 하락률을 보였습니다. 이밖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NAVER, 셀트리온이 약세로 마감했습니다.

 

반대로 LG화학은 2% 이상 올랐습니다. 신한지주도 1% 이상 올랐고 현대차도 소폭 상승하며 장을 마쳤습니다.

 

이날 거래량은 5억 6485만주, 거래대금은 5조 7985억원 가량을 기록했습니다. 상한가 1개를 포함해 490종목이 상승했고 하한가 없이 322종목이 하락했습니다. 보합에 머무른 종목은 92개였습니다. 한편 코스닥은 1.55포인트(0.23%)가 떨어져 664.60을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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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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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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