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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국내 소비자 공략 강화...미에어3H 공식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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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04, 2019, 15:11:01

미에어, 한국 소비자 위한 ‘미팬’ 참고해 개발한 최초 샤오미 제품..한국 공략 강화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샤오미(小米)가 큰 관심을 받았던 ‘Mi 공기청정기 2H(미에어2H)’에 이어 ‘Mi 공기청정기 3H(미에어3H)’를 4일 국내에 출시했습니다.

 

이번 미에어3H는 기존 미에어 제품의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과 함께 강력한 정화 능력으로 업그레이드된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트루헤파(TrueHEPA) 필터 탑재로 공기 중의 0.3 마이크론 미립자를 99.97%까지 제거합니다. 또 22% 업그레이드된 CADR(미세먼지 제거 능력)은 380m3/h의 수준으로 45m2까지 커버가 가능합니다. 고해상도 OLED 터치 디스플레이를 부착해 공기질에 따라 팬 속도를 지능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미에어3H는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및 아마존의 알렉사(Amazon Alexa)와의 연동을 통해 음성 명령으로 기기를 원격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에어3H를 ‘미 스마트 센서 세트(Mi Smart Sensor Set)’와 같은 다른 샤오미 스마트 홈 장치와 연동해 ‘미홈앱(Mi Home APP)’을 내려 받아 자동으로 제어 가능한데요.

 

미에어3H와 미에어2H의 공식 출시 가격은 각각 16만 9000원, 12만 9000원으로 미에어3H는 11월 5일 오전 7시부터 쿠팡에서 단독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미에어2H는 11월 5일부터 12일까지 이베이코리아에서 ‘빅스마일데이’ 할인 기간 동안 G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다. 또한 11번가와 위메프에서도 할인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미에어3H 국내 구매 시 A/S 보증 기간은 2년입니다. 스티븐 왕 샤오미 동아시아 총괄매니저는 “우리는 지난 1년간 한국에서 핵심 전략, 기술 연구과 개발, 제품 라인업, 브랜드 개발, 고객 서비스 등의 많은 분야에 힘쓰고 개선해왔다”며 “샤오미가 한국 고객들과 강한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한국 시장 운영과 미래 지향적인 혁신 기술을 통해 계속해서 빛을 발휘할 수 있게 해줬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8월 20일 샤오미는 미(Mi) 스마트 밴드4, 미(Mi) 트루 무선이어폰과 샤오미의 사물인터넷 제품라인인 미(Mi) 에코시스템 제품들을 국내에 출시했습니다. 이 중 특히 미(Mi) 스마트 밴드4는 국내 미(Mi) 제품군의 팬들과 고객들을 위한 한국어 지원을 통해 한국에서의 입지를 더욱 굳힐 계획입니다.

 

미(Mi) 스마트 밴드4는 출시된 지 4시간 만에 1차 출고가 매진됐습니다. 2차 출고 역시 하루 만에 매진되는 등 놀라운 판매율을 기록했습니다.

 

한편 샤오미는 소형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가전 제품군을 출시해 지능형 사물인터넷(AIoT) 전략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올해 6월 30일을 기준으로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제외한 샤오미의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에 연결된 제품 수는 1억9600만개가 훌쩍 넘었으며, 전년 동기 대비 69.5% 증가했습니다.

 

샤오미는 지능형 사물인터넷 기술 개발을 더욱 강화합니다. 포괄적인 연구와 개발 시스템을 강화해 스마트 기기 간의 연결성과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부서 간의 시너지를 내는 데 총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한편, 샤오미는 올해 6월 말을 기준으로 7779명의 연구 개발 팀원들을 비롯해 총 1만 6911명의 정규직 직원들이 있습니다. 또한, 핵심 부품 생산 업체와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본사의 첨단 기술 조달과 제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270여개의 생산 공급망 제조업체에 투자한 바 있는데요.

 

지난 7월 샤오미는 설립 9년 만에 ‘2019 포춘 500대 기업’에 처음으로 진입했습니다. 베이징에 본사를 둔 중국 IT 제조업체 샤오미는 2019년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중 가장 젊은 기업으로, 작년 회계 연도에 매출 264억 4350만 달러와 순이익 20억 4910만 달러를 달성하며 468위에 올랐으며 서비스 및 유통 부분에서는 7위를 차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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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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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LG에너지솔루션, IRA 세액공제 없이도 영업익 ‘흑자’

[2025 2분기 실적] LG에너지솔루션, IRA 세액공제 없이도 영업익 ‘흑자’

2025.07.25 13:21:48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LG에너지솔루션[373220]은 올해 2분기 매출 5조5654억원, 영업이익 4922억원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6조1619억원) 대비 9.7% 감소했고 올해 1분기(6조2650억원) 대비 11.2% 감소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1953억원) 대비 152.0%, 올해 1분기(3747억원) 대비 31.4% 증가했습니다. 2분기 영업이익에 반영된 IRA(Inflation Reduction Act) 세액 공제(Tax Credit) 등의 금액은 4908억원입니다. 이를 제외한 2분기 영업이익은 14억원으로 6개 분기만에 흑자 전환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CFO(최고재무책임자) 이창실 부사장은 "매출은 안정적인 EV향 제품 판매와 미시간 홀랜드 신규 ESS 공장의 양산 시작으로 북미 지역 출하량이 증가하였으나, 정책 변동성 확대에 따른 고객 구매 심리 위축과 메탈가 하락으로 인한 판가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감소했다"며 "손익의 경우 북미 생산 비중 확대에 따른 고수익 제품∙프로젝트 물량 증가와 전사 차원의 비용 효율화 및 재료비 절감 등 원가 혁신을 통해 IRA Tax Credit 등을 제외한 기준으로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날 열린 실적설명회에서 ‘하반기 사업 환경 및 대응 전략’을 밝혔습니다. 우선 가장 핵심적인 환경 변화 요인으로 북미 관세 강화 및 대규모 감세법안(OBBBA)을 꼽았습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전 국가 대상 10% 보편관세 및 국가별 상호관세를 부과하고 있는데 특히 중국산 배터리(EV용 73%∙ESS용 41%)에 고관세를 적용하며 대중국 견제 기조를 강화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조기 일몰 우려가 있었던 AMPC(첨단제조생산세액공제)는 32년까지, ESS 설치 프로젝트 관련 ITC(투자세액공제) 조항도 2035년 내 착공 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게 유지됐습니다. PFE(금지외국단체) 조항도 신설됐습니다. PFE 기업은 미국 내 배터리 시설 투자 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없으며, 이 외 생산자들도 PFE산 원재료 비중을 축소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중국 등 PFE 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에는 상당한 제약이 따를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였습니다. 반면 EU는 역내 배터리 생산 프로젝트에 8억5000만유로의 투자를 발표했으며, 영국 또한 약 전기차 구매 보조금을 재개, 자국산 중심의 전기차 수요 촉진에 나서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러한 관세 정책 및 정책적 변화는 단기적으로 전기차 시장 성장 둔화를 초래할 수 있으나 AI∙자율 주행 서비스 확산으로 장기 EV 수요 모멘텀은 더욱 확대될 것"이라 전망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2분기에 대해 "유의미한 수주성과를 달성하며 성장 모멘텀을 지속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지난 6월 중국의 체리기차와 체결한 46시리즈 공급계약이 대표적인 수주 사례로 꼽았습니다. 자국 배터리 선호도가 강한 중국 OEM과의 첫 원통형 수주 계약으로, 신규 폼팩터인 46시리즈의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았을 뿐 아니라 고객 포트폴리오를 한층 다각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자평했습니다. 미시간 홀랜드 공장에서 LFP 기반 ESS 롱셀 본격 양산에 돌입한 것 또한 주요한 성과로 평가했습니다. 이를 통해 북미 ESS 생산 역량을 강화, 고객들의 현지 생산 요구에 적극 대응하고 다양한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ESS 추가 수주를 이어 나간다는방침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하반기 녹록치 않은 경영 환경에도 실적 개선을 흐름을 지속하기 위해 전기차 수요 둔화에 대응, ESS 및 신규 폼팩터∙중저가형 신규 케미스트리 양산 확대를 통해 가동률을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또한 신규 투자 최소화와 내부 자원 재배치를 통해 고정비를 감축하고 염가 소재 확보∙각 소재별 공급망 최적화 전략으로 원가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복안입니다. 사업 포트폴리오도 한층 강화합니다. 북미 시장 현지 생산 ESS 수요 확대에 맞춰 올해 연말까지 17GWh, 2026년 말까지 30GWh 이상의 북미 현지 Capa를 구축해 나갈 예정입니다. 유럽 시장에서는 중저가 전기차 수요에 맞춰 하반기 폴란드 공장에서 고전압 미드니켈(Mid-Ni), LFP 등 경쟁력 있는 제품 양산을 시작합니다. 혁신 기술 개발 또한 지속한다. EV용 LFP는 신규 공법과 건식전극 공정을 적용한 셀을, ESS용 LFP는 고밀도∙고집적 설계로 원가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신규 케미스트리 LMR은 LFP 대비 30% 이상 에너지밀도를 개선, 2028년 핵심 고객사의 차세대 EV 탑재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2028년 10분 내 충전 기술을 제품에 도입하고 건식전극 또한 연내 오창 에너지플랜트에서 양산성을 확보한다는 계획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CEO 김동명 사장은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축적된 역량과 단단한 내실을 기반으로 유의미한 실적 개선을 이뤄낼 수 있었다"며 "끊임없는 도전과 변화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실현해 나간다면 다시없을 성장의 기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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