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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키박스로 ‘득템’하세요”...신세계그룹 18개社 ‘대한민국 쓱데이’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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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30, 2019, 06:10:00

구매금액의 최대 20배 상품 득템 가능한 다양한 럭키박스 행사 선보여
이마트·신세계백화점·SSG닷컴·신세계인터내셔날·신세계푸드 등 참여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30일 신세계그룹은 오는 11월 2일 ‘대한민국 쓱데이’에서 차별화된 상품과 다양한 할인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신세계그룹 18개 회사가 모두 참여하는 초대형 행사로 꾸며진다.

 

신세계그룹의 전 유통 채널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푸드 등을 통해 국내외 프리미엄 명품부터 생활에 밀접한 필수품, 호텔·레저·문화생활에 이르기까지 쇼핑을 넘어 ‘라이프스타일의 모든 것’을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대표적인 이벤트는 ‘럭키박스’ 행사다. 유명 와인·현금처럼 쓸 수 있는 SSG머니·게이밍 마우스 등을 득템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균일가로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가격의 최대 20배가 넘는 상품을 획득할 수 있을 전망이다.

 

와인이 메인이 되는 신세계L&B의 ‘와인 럭키박스’ 행사는 11월 2일 열린다. 1200개 한정 수량으로 1만 9000원 균일가에 럭키박스를 판매하며, 최소 2만원에서 최대 40만원 상당의 보르도 특급와인 및 미국 유명 부티크 와인 등을 랜덤으로 만날 수 있다. 럭키박스 구입은 신세계L&B의 와인 전문 매장 ‘와인앤모어’와 신세계백화점에서 가능하다.

 

신세계그룹의 간편결제 플랫폼 SSG페이는 11월 2일까지 ‘쓱데이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SSG페이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럭키박스 이벤트에 참여하면 100원부터 3만원까지 SSG머니를 랜덤 증정하는 행사다.

 

별도의 상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11월 2일까지 SSG페이 앱에서 매일 참여하고 SSG머니를 받을 수 있다. 지급받은 SSG머니는 이마트·신세계백화점·SSG닷컴 등 신세계그룹 계열사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며, 아파트 관리비와 서울시·부산시 지방세 납부도 할 수 있다.

 

또, SSG페이 친구 초대 시 초대받은 친구와 초대한 본인 모두 럭키박스를 추가로 제공 받을 수 있다.

 

신세계그룹 측에 따르면 ‘쓱데이 럭키박스’는 행사 시작 이틀 동안(28~29일) 7만여명이 이벤트에 참여할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마트에서는 11월 2일 ‘로지텍 게이밍마우스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1만 9900원 균일가로 총 2만 2000개의 럭키박스가 준비되고, 6종의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G102IC, G304, G703 HERO, G Pro무선, G502 무선, G903 HERO)가 럭키박스 안에 담길 예정이다.

 

특히 ‘G903 HERO’ 모델의 경우 정상가가 19만 9000원으로, 구매금액의 최대 10배 상당에 해당하는 상품을 득템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다. 6개 상품 중 가장 낮은 단가의 상품인 ‘G102IC’ 모델도 정상가가 2만 9900원으로, 구매가보다 1만원 비싸 구매고객은 100% 혜택을 볼 수 있는 이벤트다.

 

신세계백화점과 신세계면세점에서도 쓱데이를 맞아 상품권·선불카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은 11월 2일 단 하루, 100% 당첨되는 ‘사은 행사 참여권’을 선보인다.

 

신세계 앱을 설치하고 신세계 제휴카드로 구매 후 앱 쿠폰과 구매 영수증을 제시하면 구매금액의 최대 30%에 해당하는 신세계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응모하면 30%, 20%, 10% 7% 중 하나의 교환권을 랜덤으로 100% 수령가능하다.

 

예컨대 30% 쿠폰에 당첨 후 신세계백화점 매장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시 신세계상품권 3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도 11월 2일 국내외 여행객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대표적인 이벤트로 ‘최대 300만원 행운의 주인공이 되세요!’ 를 총 3회 (10시· 15시·19시) 진행해 300만원 선불카드부터 시내점 20% 할인 쿠폰까지,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사람에게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벤트 시간에 노출되는 오프라인 매장(명동점·강남점·부산점)의 QR코드 또는 인터넷면세점 배너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룰렛을 돌려 응모하는 형태다.

 

각 회차별로 ▲1등(1명) 300만원 선불카드 ▲2등(12명) 5만원권 스마트선불카드 ▲3등(30명) 1만원 스마트선불카드를 증정하며, ▲스타벅스 음료 교환권(60명) ▲인터넷면세점 추가사용적립금 2000원(10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 ▲시내점 20% 할인 쿠폰(1달러 이상 구매 시) 등을 준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11월 2일 진행되는 ‘대한민국 쓱데이’ 쇼핑축제를 맞아 고객분들께 설렘과 기쁨을 드리기 위해 다양한 ‘럭키박스’ 행사를 기획했다”며 “구매금액의 최대 20배 상당의 상품을 깜짝 선물로 받을 수 있는만큼 많은 고객들이 럭키박스 이벤트에 참여해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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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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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신 근무제 9월부터 시범 운영…3조 3교대 도입

SPC, 신 근무제 9월부터 시범 운영…3조 3교대 도입

2025.08.27 11:08:07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PC그룹이 각 계열사 별로 생산직 근무제도를 개편해 9월부터 시범 운영합니다. 27일 SPC그룹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이재명 대통령의 SPC삼립 시화공장 방문 간담회 직후 오는 10월 1일부터 생산직 야간 근로를 8시간 이내로 제한해 장시간 야근을 없애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후 생산 체계 및 근무제 개편 작업과 함께 각 계열사 별로 교섭대표 노동조합과 협의를 진행해왔습니다. SPC그룹은 당초 계획보다 앞당겨 9월 1일부터 전 계열사 생산 현장에서 야간 8시간 초과 근무를 없애고 3조 3교대(SPC삼립∙샤니)를 도입하거나 중간조를 운영(SPL∙비알코리아)합니다. 중간조는 야간 근로 축소에 따라 생기는 공백 시간대를 보완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에 따라 약 250명의 추가 고용이 이뤄질 거라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SPC그룹 전체 직원 2만2000여명 중 생산직은 6500여명으로 생산인력이 약 4% 증가합니다. 근무시간 축소에 따른 임금 감소 문제와 관련해 사별로 기본급 인상과 추가 수당 신설, 휴일∙야간수당 가산 비율 상향 등의 보완책을 마련했습니다. 추가 고용과 임금 보전 등 근무제 개편 시행에 따라 SPC그룹 전체적으로 연간 330억원의 추가 비용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지난해 SPC그룹 전체 영업이익(768억원)의 약 43%에 해당하는 규모입니다. SPC삼립 시화공장 베이커리 라인은 3조3교대 근무 체제를 도입, 잠정적으로 주 6일 근무가 이뤄집니다. 생산직 근로시간은 주 52시간에서 주 48시간 이하로 줄어듭니다. 야근 및 근로시간 축소에 따른 임금 감소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기본급을 인상하고 휴일수당 가산율을 기존 50%에서 75%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SPL은 기존 주간조와 야간조 사이에 중간조 체제를 도입하고 일부 라인에 주 6일제를 도입해 야간근로 시간을 줄입니다. 임금 보완책으로 야간수당 가산율을 50%에서 79%로 상향 조정하고 특별수당을 지급합니다. 파리크라상, 샤니, 비알코리아 등도 사별 환경에 맞게 다양한 방안으로 노사가 잠정 합의했습니다. SPC그룹 각 계열사는 9월 한 달간 새로운 근무제도를 시범 운영하면서 시스템을 점검하고 추가 의견들을 반영해 10월 1일부터 전사에 안착될 수 있도록 보완할 계획입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근로자의 안전 강화라는 대승적인 목표를 위해 각 사 교섭대표 노동조합과 함께 최선의 방향을 찾고자 노력했다"며 "이번 근무제 개편과 함께 현장의 작업중지권 강화와 안전 스마트 신공장 건립도 조속히 추진해 안전 강화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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