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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가 주방에”...超프리미엄 주방 가전, 데이코 하우스에 방문해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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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29, 2019, 21:10:34

럭셔리 빌트인 주방가전 브랜드 데이코..디지털프라자 대치점 4,5층에 데이코 하우스 운영
6가지 다른 주방서 데이코 가전 경험..쇼룸 마치 전시관·PB센터 같아..11월 1일부터 예약 방문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나의 또 다른 BMW는 주방에 있다.”

 

주방산업분야의 저명한 작가 겸 디자이너 케빈 켈리(Kevin Kelly)가 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브랜드 ‘데이코’와 협업하면서 한 말이다.

 

프리미엄 데이코 빌트인 가전 쇼룸 전시장인 디지털프라자 메가스토어 삼성 대치점을 방문했다. 이 쇼룸은 예약제로 운영되며, 하루 최대 9팀이 방문할 수 있다. 쇼룸이 있는 4층에 도착하니 마치 주택의 야외 테라스 같은 공간이 나타났다. 건물 한 가운데 물과 나무가 있어 마치 전시장에 온 느낌이었다. 데이코 하우스는 건축가 배대용 대표가 설계했다.

 

배대용 B&A 디자인 대표는 “단순히 멋진 공간이 아니라 데이코의 브랜드 가치를 고객들이 제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이를 위해 주방은 물론 거실과 침실까지 갖춘 하나의 완벽한 집을 설계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북미 정통 럭셔리 빌트인 가전 데이코(dacor)를 국내에 소개하기 위해 브랜드 체험 공간인 ‘데이코 하우스(dacor House)’를 마련했다. 데이코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시작된 빌트인 가전 브랜드다. 지난 2016년 삼성전자는 데이코를 인수해 글로벌과 국내 판매 및 서비스 전반을 담당하고 있다.

 

데이코 하우스는 4층과 5층으로 구성돼 있다. 삼성전자는 “데이코가 지향하는 새로운 주방 문화를 국내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단순 쇼룸을 넘어서 실제 집을 지었다”고 설명했다.

 

우선, 4층은 170평으로 규모로 6개 하이엔드 형식의 주방을 경험할 수 있다. 불탑(Bulthaup), 보피(Boffi), 포겐폴(Poggenpohl), 지메틱(SieMatic), 라이히트(Leicht), 다다(Dada) 등 럭셔리 주방 가구와 함께 데이코 빌트인 제품으로 꾸며졌다.

 

현재 국내에 출시된 데이코 라인업은 냉장고, 오븐, 인덕션, 후드, 식기세척기로 구성돼 있다. 이 중 냉장고는 냉장실과 냉동실이 합쳐진 앙상블(Ensemble)과 냉동고, 김치냉장고, 와인냉장고 등 전문 기능을 가진 카덴차(Cadenza)로 구분된다.

 

 

냉장고의 경우 내부가 두 가지 타입으로 나뉜다. 메탈 냉장고를 당기거나 슬쩍 누르면(푸시 기능 탑재) 부드럽게 열리는데, 내부가 포슬린(도자리) 혹은 메탈로 구성된다.

 

특히 포슬린의 경우 4단계의 공정을 거쳐 탄생해 100% 수작업으로 이뤄진다. 앙상블 형식의 냉장고의 경우는 냉장과 냉동뿐만 아니라 소프트 프리징(soft freezing) 기능이 있어 치즈 등을 보관하는데 용이하다.

 

냉동고는 두 가지 크기의 얼음이 나오는데, 제빙기가 포함돼 있어 얼음이 소진되면 자동으로 채우는 기능도 더해졌다. 김치냉장고의 경우 국내에선 처음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라인업이다. 와인냉장고는 총 100병의 대용량을 보관할 수 있으며, 층별로 온도 조절이 가능해 레드, 화이트, 스파클링 와인을 따로 보관할 수 있다.

 

오븐도 두 가지로 나뉜다. 전자레인지 기능을 탑재한 24인치 오븐과 30인치의 오븐 전용 제품 중 선택할 수 있다. 오븐엔 스팀분사 기능이 있어 요리 중에도 수분이 보충돼 염분이나 불필요한 지방이 배출돼 건강한 음식을 만들 수 있다.

 

김아름 컨설턴트는 “오븐 전용의 경우 위, 아래층의 온도조절이 가능해 두 가지 다른 요리를 한 꺼번에 할 수 있다”며 “이 오븐은 내부 온도를 380도까지 올려 잔여 물질을 태워버려 별도 세척이 필요하지 않다”고 설명했다.

 

인덕션은 요리 동영상을 보면서 요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인덕션의 가운데 밑에 영상을 작동할 수 있는데, 실제 미국에서 인기 있는 레시피를 보면서 음식을 만들 수 있다. 후드와 블루투스로 연결돼 켜짐과 꺼짐을 컨트롤할 수 있다.

 

각기 다른 6가지 주방을 둘러본 후 5층으로 올라갔다. 5층엔 요리를 할 수 있는 오픈 주방과 야외 테라스로 구성됐다. 오픈 주방은 데이코 하우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직접 요리를 하면서 주방 가전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것이다. 방문 고객이 만든 음식은 야외 테라스에서 함께 즐길 수 있다.

 

데이코 하우스를 둘러본 소감은 마치 금융기관의 PB센터를 방문한 듯한 느낌이었다. 주방가전 컨설턴트와 함께 최고급 라인의 주방을 경험해 본 후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제품 상담 후 구매할 수 있다. 빌트인 가전이기 때문에 주방 가구와 함께 맞춤으로 제작되며, 설치까지 1개월 이상 걸린다.

 

초 럭셔리 브랜드인 만큼 가격도 상상초월이다. 냉장고의 경우 1200만원부터 시작되며, 최고가는 3000만원 상당이다. 오븐은 400만~1000만원, 와인 냉장고 1500만원, 인덕션 500만원, 식기세척기와 후드 라인업이 각각 300만원에 판매된다. 주방 가전 6종을 최고급 라인업으로 구성한다면 약 7000만원 가량 된다.

 

데이코 하우스는 래미안 리더스원, 나인원 한남, 서울 아크로포레스트에서 주방 가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데이코 하우스를 방문을 원하는 소비자는 데이코 홈페이지와 전화로 사전 예약 후 11월 1일부터 방문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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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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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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