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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가치창조문화 백서’, 국제비즈니스대상 금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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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21, 2019, 10:10:53

‘최우수 백서 또는 연구보고서’·‘최우수 전자책’..출판 2개 부분 수상
롯데그룹의 첫 기업문화백서..“기업문화활동 기록물로서 가치 인정받아”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롯데지주는 지난 19일, 오스트리아 비엔나 안다스 비엔나 호텔에서 열린 ‘2019 국제 비즈니스 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스티비 어워드(Stevie Awards)’에서 기업문화백서인 ‘롯데 가치창조문화 백서’가 출판 2개 부문에 걸쳐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수상 부문은 출판(Publications Awards) 부문 내 17개 카테고리 중 ▲Best White Paper or Research Report(최우수 백서 또는 연구보고서)와 ▲Best E-book(최우수 전자책)이다.

 

‘롯데 가치창조문화 백서’는 롯데그룹의 첫 기업문화백서다. 지난 7월 그룹이 지향하는 기업문화인 ‘가치창조문화’를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고유의 기업문화 계승·발전을 위한 길라잡이로 활용하기 위해 발간됐다. 총 267페이지에 걸쳐 ▲롯데 기업문화 유래와 발자취 ▲가치창조문화 체계와 특징 ▲그에 따른 성과 ▲관련된 지표·사례 등 다양한 내용이 수록돼 있다.

 

롯데그룹은 “롯데의 창립부터 현재까지 기업문화 특징을 객관적으로 정리하고, 기업문화 활동을 다양한 측면에서 체계적으로 정리함으로써 기록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았다”며 “또한 특별하고 창의적인 아이콘을 사용한 독특한 디자인과 각종 그림과 도표·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요소를 활용해 그룹의 기업문화를 효과적으로 소개한 기획력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금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수상 배경을 설명했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국제 비즈니스 대상은 매년 전세계 기업의 활동 성과와 사회적 기여도 등을 평가해 최우수 기업에 시상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비즈니스 어워드로 알려져 있다. 올해는 전세계 74개국에서 4000여편이 출품됐으며 ▲출판 ▲이벤트 ▲마케팅 ▲홍보 ▲크리에이티브 등 16개 부문에 걸쳐 심사가 진행됐다.

 

한편, 롯데는 구성원들의 다양한 삶에 대한 존중과 서로간의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더 큰 가치를 창조하는 ‘가치창조 문화’를 고유 기업문화로 계승하고 발전시킴으로써,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더불어 직원행복과 사회적 책임 실천에 힘써 나간다는 방침이다.

 

같은 맥락에서 지난 2015년 발족한 ‘기업문화위원회’를 중심으로 일과 가정의 조화로운 균형을 통해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일하는 자세를 혁신해 기업의 가치를 증진시켜 나가고 있다고.

 

정부옥 롯데지주 HR혁신실장은 “‘롯데 가치창조문화 백서’는 1967년 창립부터 기업과 직원은 운명공동체라는 인식아래, 기업의 성장과 직원의 행복을 함께 추구하기 위해 롯데가 걸어온 여정을 되새길 수 있는 소중한 기록”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더 큰 가치를 창조해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세상을 열어가는데 일조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정립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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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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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S25, 최단기간 300만대 판매 돌파…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

갤럭시 S25, 최단기간 300만대 판매 돌파…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

2025.08.05 14:50: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올해 2월 출시한 '갤럭시 S25 시리즈'가 지난 1일 국내 판매량 300만대를 기록했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출시 이후 100만대, 200만대 판매를 전작보다 1~2주 이상 빠르게 달성 한데 이어 300만대 판매는 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하며 역대 S시리즈 5G 스마트폰 중 최단기간 기록을 썼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역대 최고 성능과 개인화된 AI 기능인 '나우 브리프'를 탑재했습니다. 특히, 갤럭시 S 시리즈 사상 역대 최다인 130만대의 사전 판매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출시 후에는 '생성형 편집'과 '슬로우 모션', '오디오 지우개' 등 소비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갤럭시 AI 기능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갤럭시 S25 시리즈 장기 흥행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인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은 가입 1년 후 최대 50% 잔존가 보장 혜택으로 삼성닷컴 구매 고객 10명 중 3명이 가입하는 등 신제품의 흥행을 뒷받침했습니다. 한편, 하반기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도 지난달 25일 출시 이후 전작 대비 크게 웃도는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 사상 역대 최대 사전 판매 기록인 104만대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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