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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태국 김스낵社와 MOU로 유통채널 강화...‘매수’-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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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11, 2019, 09:10:31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한국투자증권은 11일 오리온(271560)이 태국 김스낵 전문기업 TKN과 업무협약을 통해 중국 내 독점 판매권을 획득하는 등 유통채널 강화에 나서고 있다며 목표주가 13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경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TKN은 시가총액 5억 5000만달러 규모의 태국 상장 기업이고 중국 매출액은 전체의 약 40%인 800억원 정도”라며 “오리온과의 제휴로 더 많은 경소상에 제품을 판매해 성장률이 높아질 전망”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중국 김스낵시장은 웰빙 트렌드 영향으로 연평균 15% 증가하는 것으로 추정된다”며 “오리온 또한 이 협업을 통해 매출액이 800억원 이상 증가하고 협의된 영업이익률도 15% 정도이므로 중국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오리온은 지난 달 홍콩지수회사인 Pan Orion을 통해 TKN 주식의 3.5%도 취득했다. 현재 시가총액 기준 230억원 규모다. 이 연구원은 “지분 투자는 오리온 제품의 태국 내 판매, TKN 제품의 동남아 판매 등 다른 협업도 많은 만큼 양사 간 신뢰 관계 구축을 위해 진행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이러한 유통사업 확대 움직임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이 연구원은 “통상 규모 있는 식품사들은 보유한 유통력을 발현하기 위해 타 브랜드의 상품 판매를 늘리곤 한다”며 “이 방식의 초기 성과는 대부분 긍정적이나 시간이 지날수록 자체 브랜드로의 영업 집중도가 약해지는 등의 부작용이 있어 적절한 밸런스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오리온의 협업과 지분 투자는 사업적 위험이나 자금 지출이 크지 않고 어느정도 시너지 창출이 가능해 주가에는 다소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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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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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행복한 삶 도울 웰니스 디자인은?”…삼성생명의 고민 글로벌 결실로

“고객 행복한 삶 도울 웰니스 디자인은?”…삼성생명의 고민 글로벌 결실로

2025.09.22 14:35:0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은 22일 대학생 디자이너와 함께 웰니스 디자인을 연구하는 '라이프놀로지랩(Lifenology Lab)' 프로젝트 작품이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라이프놀로지랩은 행복한 인생(Life)을 위한 혁신적 기술(Technology)을 연구한다는 의미를 담아 삼성생명이 지난해 9월부터 가동중인 프로젝트입니다. 국내 3개대학(홍익대·국민대·성균관대)과 삼성디자인교육원(SADI)에서 151명의 1기 학생이 참여해 40여개 아이디어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이중 홍익대 작품 6점이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와 IDEA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먼저 레드닷 어워드에서는 게이미피케이션 기반 러닝·운동기기 'Break', 휴대용 멘탈케어기기 'Lucid'가 최고 영예인 '베스트오브더베스트'에 선정됐습니다. 재활보조기구 'Tak!'과 창의적 촬영경험을 제공하는 드론 'Saga'가 본상인 '레드닷 위너(Red Dot Winner)'를 수상했습니다. IDEA어워드에서도 성과가 이어졌습니다. 태아와 산모의 교감을 돕는 'Beti', 갱년기 여성을 위한 휴식솔루션 'Re:mine'이 본상을 차지했습니다. 휴대용 멘탈케어기기 'Lucid'는 레드닷뿐 아니라 IDEA에서도 본상을 수상하며 작품성과 실용성을 인정받았습니다. 라이프놀로지랩 프로젝트에 참여해 2개 어워드에서 모두 수상한 홍익대 산업디자인학과 원형준 학생은 "루시드를 통해 사람들이 삼성생명을 새롭게 생각하게 되는 기회가 되어 뜻깊다"며 "젊은 디자이너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좋은 결과를 얻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프로젝트를 지도한 홍익대 산업디자인학과 이길옥 교수는 "삼성생명과 함께한 산학프로젝트 다수 작품이 국제적으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면서 "학생들과 함께 창의적 디자인으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새롭게 조망하고 혁신 가능성을 모색한 기회였다"고 평가했습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을 넘어 모험회사가 되기로 한 삼성생명의 도전이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결실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시도를 통해 고객중심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8월부터 삼성생명은 젊음이 길어진 시대 '의식주'를 주제로 고객 라이프스타일 전반에서 가치를 더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경희대·고려대·연세대·한양대 등 4개대학 11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라이프놀로지랩 2기를 진행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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