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극심한 판매 부진을 겪고 있는 한국지엠의 월간 판매량이 올 초에 이어 또 다시 6000대 밑으로 떨어졌다. 지난 9월 내수 시장에서 5000대에 턱걸이한 한국지엠은 스파크를 제외하면 단 한 차종도 1000대를 넘기지 못했다.
한국지엠은 지난달 내수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30.4% 감소한 총 5171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1월과 2월 각각 5053대와 5177대에 머물렀던 한국지엠은 7개월 만에 최악의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6411대를 판매했던 전월과 비교해도 19.3% 떨어진 수치다.
차종별로 보면 경차인 스파크만 2743대로 선전했을 뿐 나머지 8개 차종은 전부 1000대 미만에 머물렀다. 특히 스파크 역시 3158대를 기록했던 전년 동월 대비 13.1% 감소세를 보였고, 주력 차종인 말리부는 602대에 그쳐 전년 동월 대비 73.7%나 급감했다.
스파크, 말리부와 함께 한국지엠의 간판모델인 트랙스 역시 871대에 머물러 힘을 쓰지 못했다. 또 임팔라(63대), 카마로(10대), 볼트EV(179대), 이쿼녹스(147대) 등 한국지엠의 수입차종들은 모두 100대 내외의 저조한 판매량을 보였다. 창원공장에서 생산되는 경상용차인 다마스와 라보는 각각 273대와 255대다.
시저 톨레도 한국지엠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100년이 넘는 쉐보레 브랜드의 헤리티지가 녹아있는 트래버스와 콜로라도가 최근 출시 이후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를 발판삼아 내수 실적 반등의 기회를 모색하고 쉐보레 브랜드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