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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키즈 브랜드 ‘잼’ 출시...전용 스마트폰·콘텐츠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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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30, 2019, 10:09:17

애플리케이션과 키즈 스마트폰 ‘LG X2 잼’ 출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SK텔레콤이 만 12세 이하 전용 스마트폰과 콘텐츠 서비스를 강화한다.

 

SK텔레콤은 다음달 1일 유무선 키즈 브랜드 ‘잼(ZEM)’을 론칭하고 관련 애플리케이션과 키즈 스마트폰 ‘LG X2 잼’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IPTV와 인공지능(AI) 스피커로 제공하는 키즈 콘텐츠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기존 ‘쿠키즈’ 브랜드는 잼으로 전환된다. SK텔레콤은 “만 12세 이하 전용 상품과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는 차원”이라며 “지난해 만 13~24세 전용 브랜드 ‘0(영)’을 출시해 중고생과 대학생에게 맞춤 혜택을 제공한 것처럼 이번에 잼으로 초등학생에게도 한발짝 더 다가간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 자녀 스마트폰 이용 시간 제어..유해 콘텐츠 차단 지원

 

잼 애플리케이션은 부모용과 자녀용으로 구분된다. 다음달 1일부터 설치 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쿠키즈’ 앱은 업데이트를 거쳐 이용하면 된다.

 

스마트폰 이용 시간은 요일별, 시간별 등 최대 5가지 모드로 설정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잼 앱은 만 12세 이하 스마트폰 과의존 위험군이 급격히 증가하는 세태를 반영해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며 스마트폰을 유익하게 쓰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전화, 앱 마켓 결제, 인터넷 등을 사용하지 못하게 차단할 수 있다. 또한 앱과 B tv를 연동하면 자녀가 TV로 어떤 콘텐츠를 보고있는지 알 수 있다.

 

‘케어 기능’도 있다. 자녀가 자주 가는 지역을 ‘안심존’으로 등록해 진입과 이탈시 알림을 받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폰을 보면서 오래 걸으면 자동 알림을 주는 기능이 있다. 자녀가 있는 지역 미세먼지 정보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실시간 대화를 지원하는 ‘잼 톡’ 기능을 지원한다.

 

잼 앱은 자녀 1명 당 보호자 5명, 보호자 1명 당 자녀 5명까지 연동된다. 부모용 앱은 다른 이동통신사 가입자도 쓸 수 있다.

 

◇ 키즈 스마트폰 출시..전용 콘텐츠 탑재

 

SK텔레콤은 키즈 전용 스마트폰인 LG X2 잼을 다음달 1일 출시한다. 출고가 20만 9000원이다. 5.45인치 화면에 후면 13MP·전면 5MP 카메라가 탑재됐다. 배터리 용량은 3000mAh다.

 

이에 더해 수학 풀이 검색 앱 ‘콴다’ 이용권 1년간 지급, 네이버 전자사전 ‘오늘의 영어회화’ 콘텐츠 지원, 동영상 편집 앱 ‘키네마스터’ 프리미엄 버전 3개월 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휴대폰 케이스 2종, 강화유리필름 3장, 파우치, 꾸미기 스티커 2종을 준다. 전용 요금제 ‘ZEM플랜 스마트’에 가입하면 월 1만 9800원에 기본 데이터 500MB가 제공된다. 오후 4시부터 새벽 1시까지는 데이터가 50%만 차감된다.

 

◇ IPTV·AI 스피커 키즈 콘텐츠 강화..AI·AR·VR 등 신기술 기반

 

IPTV와 AI 스피커를 활용한 키즈 콘텐츠도 확대한다. SK텔레콤은 B tv에서 키즈 AI 서비스 ‘뽀로로톡’과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북 서비스 ‘살아있는 동화 3.0’을 선보일 예정이다. 뽀로로톡은 캐릭터와 대화하며 학습하는 서비스다.

 

살아있는 동화 3.0은 자녀와 부모 얼굴, 목소리를 TV 동화에 구현하는 서비스다. TV동화에서 아이 얼굴이 나오는 장면을 스마트폰에 저장하는 ‘주요 장면’ 기능과 스마트폰으로 얼굴 사진을 찍어 TV 동화로 재생하는 ‘내 동화 자동 만들기’ 기능이 있다.

 

AI 스피커 ‘누구 네모(NUGU nemo)’도 ‘B tv ZEM 키즈’ 서비스로 B tv 신규 콘텐츠 총 200여 편을 제공한다. ‘살아있는 동화’ 180여 편과 음악놀이교육 프로그램 ‘플레이송스 홈’ 20여편이 추가된다.

 

한명진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장은 “키즈 고객에게 더 친숙하게 다가가고 올바른 ICT 사용 습관 형성을 돕고자 새 브랜드를 기획했다”며 “키즈 고객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후속 상품과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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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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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유영상 사장 “가장 혁신적이고 발전된 AI 모델 만들 것”

SKT 유영상 사장 “가장 혁신적이고 발전된 AI 모델 만들 것”

2025.09.10 11:06:0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착수식을 통해 대한민국 AI 기술의 새로운 전환점을 열겠다는 강력한 도전 의지를 보였습니다. SK텔레콤[017670]은 지난 9일 오후 서울 명동 르메르디앙 서울 호텔에서 배경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박윤규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원장,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5개 정예팀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착수식을 가졌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이 자리에서 정예팀 대표 발언을 통해 “국가대표 AI 기업이라는 사명감으로 국민 일상 속 AI를 위한 최고 수준의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개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제한된 시간과 자원으로 최고 수준의 AI를 만드는 것은 매우 도전적인 과제이나, SOTA(State Of The Art: 해당 분야에서 현재 가장 혁신적이고 발전된 수준)급 AI 모델 달성은 기술 자립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목표로서 지체할 시간이 없다”며 “1차 단계평가부터 오픈소스 SOTA급에 근접한 모델을 올해 안에 구현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올해 말로 잠정 예정된 1차 단계평가는 ▲국민·전문가 평가 ▲벤치마크 등 기반 검증평가(AI 안전성 연계) ▲파생 AI 모델 수 평가 등을 진행합니다. SKT 정예팀은 단계평가가 계속될수록 단순 벤치마크 성능뿐만 아니라 실사용자 관점의 체감 성능이 중요해지고, AI의 사회·경제적 파급효과, 접근성 향상, 실질적 활용성이 주요해질 것으로 보고 입체적으로 준비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2019년부터 한국형 AI 모델을 자체 개발한 경험과 1000만 고객이 활용하는 AI 에이전트 에이닷(A.)을 상용화하며 수렴한 고객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사용성이 뛰어난 모델을 만든다는 목표입니다. 정예팀 참여사인 크래프톤, 포티투닷(42dot), 리벨리온, 라이너, 셀렉트스타와 함께 인공지능 모델 설계부터 반도체, 데이터 처리, 알고리즘 최적화, 멀티모달까지 AI 가치사슬 전반에 걸친 풀스택 역량을 통합적으로 발휘한다는 계획입니다. 더불어 서울대학교 연구진(김건희·윤성로·황승원·도재영 교수)과 KAIST 연구진(이기민 교수), 위스콘신 메디슨 대학교 연구진(이강욱·Dimitris Papailiopoulos 교수) 등 국내외 석학이 원천기술 연구를 수행합니다. 프로젝트의 핵심 목표는 한국어 처리 능력에서 세계 최고 수준을 달성하면서 다국어 지원과 멀티모달 기능을 갖춘 차세대 AI 모델 개발입니다. 특히 한국의 문화적 맥락과 정서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AI 기술 구현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AI 시장에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입니다. 유영상 CEO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단순한 모델 개발을 넘어 대한민국 AI 생태계 전체의 혁신적 도약을 이끌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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