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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ectronics 전기/전자

LG전자, ‘인셀 터치’ 전자칠판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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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23, 2019, 10:09:00

대화면에 스마트폰 수준 필기감 구현
스크린 쉐어링·데이터 미러링 등 탑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판서 내용을 원거리에 있는 사람과 실시간 공유하거나 판서 내용을 캡처해 저장할 수 있는 전자칠판이 출시됐다.

 

LG전자는 ‘전자칠판’ 신제품을 국내에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는 이 제품으로 기업과 교육 분야 등 B2B 공략할 방침이다.

 

LG디스플레이와 기술 협업으로 신제품에는 세계 최초로 ‘인셀(In-Cell) 터치’ 기술이 대형 디스플레이에 적용됐다. 또한 자체 개발한 ‘판서 소프트웨어’를 탑재했다.

 

 

인셀 터치는 주로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기술이다. LCD 액정셀(Cell)안에 터치센서를 내장 시켜 일체화했다. 실제로 터치하는 곳과 센서가 반응하는 부분이 일치한다. 기존 대형 디스플레이 터치 기술은 액정셀과 터치센서 사이에 공기 간극이 있어, 터치감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었다.

 

또한 ‘스크린 쉐어링’과 ‘데이터 미러링’ 등 스마트 기능도 탑재됐다. 우선 스크린 쉐어링은 노트북, 스마트폰 등과 칠판을 무선으로 연결해 화면을 공유하는 기능이다. 수업 중 판서한 내용을 스크린 캡처할 수도 있다.

 

이에 더해 서로 멀리 떨어진 전자칠판에 같은 화면을 띄우는 데이터 미러링 기능도 있다. 원격 회의 등에 활용될 가능성이 높다.

 

신제품 크기는 217cm(86형) 대화면으로 제작됐다. 테두리는 29mm로, 슬림 베젤 디자인을 차용했다.

 

이충환 LG전자 ID사업부장 상무는 “혁신적인 터치 기술과 스마트폰 기능을 탑재한 전자칠판으로 기업과 교육 시장까지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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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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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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