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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이노베이션 기업PR광고, 유튜브 조회수 5000만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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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20, 2019, 16:09:29

동물 등장 시켜 친환경 모토 드러내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친환경’ 모토를 재미있게 내세운 SK이노베이션 기업 광고가 인기를 끌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달 19일 공개한 영상 광고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Innovation is in our Nature)’ 영문 편이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0만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광고 흥행 법칙으로 불리는 ‘3B(Beauty·Baby·Beast)’ 중 하나인 동물(Beast)을 등장시키고 중독성 있는 배경음악을 활용해 3B를 4B로 확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광고에 사용된 음악은 KBS 프로그램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 주제곡에 가사를 바꿔서 만들었다. 실제로 원곡을 불렀던 뮤지컬 배우이자 대학교수 김봉환 씨가 제작에 참여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 노래가 가진 매력은 여러 동물이 다양한 목소리로 ‘우~와~’를 외치는 데에 있다”며 “이런 중독성은 지금 유튜브 광고로 재탄생하며 해외 유저들에게도 같은 매력으로 다가왔다”고 말했다.

 

광고에는 친환경 사업 성과를 담았다. ‘태양광 발전 주유소’,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차세대 모빌리티 윤활유’, ‘초경량 자동차 소재’ 등 친환경 활동을 설명하는 게 주목적이다. 여기에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는 중의적 광고 카피로 ‘혁신’과 ‘친환경’ 기업 이미지를 동시에 겨냥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해외 사업 성장세에 맞춰 국경을 초월한 시청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기업 PR 캠페인을 시작했다”며 “해외에서도 경제적 가치와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그린 밸런스(Green Balance)’ 전략을 실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미국, 헝가리, 폴란드, 중국 등에서 전기차 배터리 공장과 리튬이온 분리막 공장을 설립하는 등 친환경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스페인과 인도네시아에서는 연비 절감, 고효율, 배기가스 배출 감소에 도움을 주는 친환경 고급 윤활기유를 생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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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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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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