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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과 100~200원 차이”...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때 아닌 ‘생수 전쟁’, 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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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19, 2019, 09:09:30

대형마트 3사, PB 생수 가격 일제히 인하..업계 “온라인몰 신규 고객 확보 목적 커”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 성북구에 사는 직장인 A씨는 1~2 주에 한 번씩 온라인에서 장을 본다. 맞벌이 부부이기 때문에 생필품과 식재료 등을 모두 온라인 몰에서 주문한다. 대형 마트 온라인몰부터 오픈 마켓까지 다양하게 이용하는데, A씨는 일주일치 장을 보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있다. 바로 생수 가격 비교다. 한 달에 두 번 이상 생수를 구매하기 때문에 생수 가격에 따라 쇼핑을 하는 곳도 달라진다.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3사가 생수 최저가 전략을 통해 온라인 채널의 집객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생수의 경우 무거운 무게로 인해 배달 주문하는 것이 이미 일반화된 데다 낮은 생수 가격은 이러한 온라인 채널 이용 고객들을 신규 유입시키는 대표적인 ‘미끼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3사는 온·오프라인에서 판매 중인 PB 생수 상품의 가격을 일제히 인하했다.

 

먼저, 이마트는 상시 초저가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상품 25개를 새롭게 선보이면서 ‘이마트 국민워터’를 대표 상품으로 내세웠다. 가격은 2L 6병에 1880원, 병당 314원이다. 유명 브랜드 생수 대비 최대 68%, 기존에 운영하던 PB 상품 대비 30% 가량 저렴하다.

 

롯데마트는 PB브랜드인 ‘온리프라이스 미네랄 워터(2L)’ 6병을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1주일간 1650원(병당 275원)에 판매한다. 롯데·비씨·KB 등의 카드로 결제했을 때 가격인데, 행사 이후 판매가도 1860원으로 정해져 이마트 생수보다 저렴하다.

 

홈플러스도 19일부터 1주일간 PB 생수 ‘바른샘물(2L)’ 6병을 1590원에 판매한다. 행사가 끝난 뒤 판매가는 아직 확정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홈플러스 측은 “아마도 이마트나 롯데마트의 판매 가격과 비슷한 수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대형마트들이 이처럼 생수 가격 경쟁에 나선 이유는 주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생수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자사가 운영 중인 온라인몰로 유입시키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각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생수 가격은 불과 100~200원 차이다. 하지만, 온라인에서 장을 볼 때 소비자들이 생수 가격에 상당히 민감하고, 신규 고객을 유입시키는데 중요한 ‘미끼’ 역할을 하기 때문에 초저가를 지향한다. 실제로 생수 재구매 시점에 다른 상품들을 한꺼번에 쇼핑하는 경우가 많고, 이 때 쇼핑하는 곳을 정하는 기준이 되는 것도 생수 가격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생수의 경우 가격도 가격이지만 무게 때문에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고객들이 대다수”라며 “대형마트의 생수 초저가 경쟁은 오프라인 매장 활성화 목적보다는 온라인몰 매출 확대에 방점이 찍혀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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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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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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