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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K도 아니고 QLED도 아니다”...LG전자, 삼성TV 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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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17, 2019, 12:09:53

ICDM이 규정한 화질선명도 기준 미달..“실제 화질 6K·4K 수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삼성전자 QLED 8K TV는 QLED도 아니고 8K도 아니다”

 

LG전자가 삼성전자의 8K TV를 두고 규격 미달이라고 공개 저격했다. 이달 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2019에서 불붙은 초고화질 TV경쟁이 국내에서도 이어지는 모양새다.

 

LG전자는 17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디스플레이 기술설명회’를 열었다. 행사에는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 전무, 이정석 LG전자 HE마케팅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 등이 참석했다.

 

LG전자가 삼성전자 8K TV를 진정한 8K가 아니라고 주장하는 근거는 8K 규격이 요구하는 화질선명도(Contrast Modulation)에 미달하기 때문이다.

 

 

1962년 설립된 디스플레이 업계 전문기구 SID(Society for Information Display) 산하 위원회인 ‘국제디스플레이계측위원회(ICDM)’는 해상도를 화소 수와 화질선명도 두 가지를 포괄하는 개념으로 정의한다.

 

이에 따르면 8K TV는 가로 7680개·세로 4320개 화소 수와 더불어 화질선명도 50% 이상을 충족해야 ICDM이 정의한 기준에 도달하게 된다.

 

화질선명도는 디스플레이가 흰색과 검은색 대비를 얼마나 선명하게 구분하는지를 백분율로 나타내는 값이다. LG전자에 따르면 삼성전자 8K TV 화질선명도는 12% 수준으로 나타났다. 화소 수가 8K 수준이더라도 화질선명도가 낮으면 6K나 4K 수준으로 해상도가 낮아진다.

 

LG전자는 올레드 TV가 삼성전자 QLED TV보다 우월한 기술이 적용됐음을 강조했다. 올레드 TV는 전류가 흐를 수 있는 유기화합물이 전기에너지를 받아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 디스플레이다. 반면, 삼성전자 QLED TV는 백라이트가 필요한 LCD 구조다.

 

LG전자에 따르면 QLED TV는 LCD 패널과 백라이트 유닛 사이에 퀀텀닷 필름을 추가해 색 재현율을 높인 것에 불과하다. LG전자는 “아직 상용화되지 않은 자발광 디스플레이 기술인 ‘양자점발광다이오드’와는 전혀 다르다”고 말했다.

 

남호준 전무는 “삼성전자 QLED 8K TV는 국제적으로 합의된 규격에 한참 못 미치는 것으로 파악됐다”며 “정당한 경쟁 체제가 구축되지 않으면 결국 피해는 소비자 몫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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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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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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