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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듀얼 스크린에 네이버 ‘웨일’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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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27, 2019, 10:08:00

화면 분할·퀵서치 등 멀티태스킹 기능 듀얼 스크린과 연동
하반기 스마트폰 신제품에 웨일 탑재..생태계 확대 지속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네이버와 웹 브라우저 분야에서 협력해 ‘LG 듀얼 스크린’ 사용성을 개선했다. 듀얼 스크린 기술 생태계가 확장되는 동시에 네이버 웹 브라우저가 해외로 진출하는 기반이 될 전망이다.

 

LG전자는 27일 네이버 웹 브라우저 ‘웨일(Whale)’을 듀얼 스크린 사용자 환경(UI·User Interface)에 최적화하고 이를 다음 달 출시되는 신제품에 기본 탑재한다고 이날 밝혔다.

 

웨일은 여러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는 데 강점이 있는 브라우저다. ‘화면 분할’과 ‘퀵서치’, ‘사이드바’ 등 편의 기능이 있다. PC와 스마트폰 간 동기화도 지원한다.

 

 

LG전자는 스마트폰과 연결해 앱 두 개를 동시에 띄우거나 앱 하나를 두 화면에 걸쳐 확장할 수 있는 듀얼 스크린과 웨일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두 회사는 인공지능(AI)과 로봇 사업에서 협력해왔지만, 스마트폰 분야에서 힘을 합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협력에 따라 웨일로 인터넷 쇼핑을 하다 제품을 선택하면 해당 정보가 듀얼 스크린 화면에 나타나도록 사용성을 강화하게 된다. 기존 쇼핑 창은 유지되고 선택한 제품 상세정보를 별도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두 가지 검색엔진에서 나타나는 결과를 동시에 확인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웨일에서 원하는 검색엔진을 ‘네이버’와 ‘다음’으로 선택하면 두 검색엔진에서 나타난 결과를 두 화면에 각각 보여주는 식이다. 번역할 때 원문과 번역본을 양쪽에서 동시에 확인할 수도 있다.

 

LG전자는 다음 달 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9’에서 스마트폰 신제품을 공개한다. 이 제품에 웨일을 탑재해 전시회 참가자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웨일 브라우저는 오는 10월 외국어 버전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이때부터 기존 ‘LG V50 씽큐’ 사용자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듀얼 스크린에 최적화된 웨일을 사용할 수 있다.

 

김효 네이버 웨일 리더는 “웹 브라우저는 인터넷 서비스 중 글로벌 확장성이 높은 서비스이기에 처음부터 글로벌 확장을 고려해왔다”며 “웨일은 이제 글로벌 사용자와 소통하며 기능과 품질을 한층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듀얼 스크린 생태계 확장에 있어 이동통신사부터 게임, OTT 등 콘텐츠 제공업체와 협력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마창민 LG전자 MC사업본부 MC상품전략그룹장 전무는 “듀얼 스크린 생태계를 늘려 보다 업그레이드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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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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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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