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KEB하나은행은 기업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개선을 위해 모든 은행 계좌관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대부분이 복수의 은행을 거래하고 있는 기업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당행과 일부 시중은행과 핀테크 업체에서 제공 중인 개인고객 대상 계좌통합관리 서비스를 기업고객까지 확대 제공한다.
모든 은행 계좌관리 서비스는 19개 모든 시중은행의 입출금이 자유로운 계좌에 대한 잔액 과 거래내역 조회가 한 눈에 가능하다. 여러 은행에 흩어져 있는 자금을 단 한 번의 실행으로 하나의 계좌로 모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또 모든 은행 계좌의 일별 잔액 현황 보고서 출력 기능까지 더해져 기업 자금담당 실무자들의 업무 경감 효과도 기대된다. 하나은행의 모든 은행 계좌관리 서비스는 기업 인터넷뱅킹 이용 고객이면 누구나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범용 서비스로 직관적이고 쉬운 사용자 이용환경을 제공한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개인과 기업고객 모두가 새로운 핀테크 서비스의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이번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