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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10분간 자두 10만개 팔아 한국 기록 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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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19, 2019, 17:08:14

지난달 5일, ‘10분어택’ 통해 달성..KRI한국기록원 공식 인증 획득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10분간 자두 약 10만개를 판매한 티몬이 국내 온라인쇼핑 역사에 이름을 새겼다.

 

티몬(대표 이진원)은 지난달 5일 ‘10분어택’을 통해 10분간 자두 10만 500개를 판매한 기록이 국내 온라인쇼핑 역사상 ‘최단시간 최다판매’ 기록으로 KRI한국기록원의 공식 인증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티몬의 ‘10분어택’은 매일 오전 10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파격적인 가격의 상품을 단 10분간만 판매하고 사라지는 업계 최초의 ‘분’단위 타임커머스 매장이다. 지난달 5일 ‘10분어택’에서는 제철을 맞은 자두를 1개 100원에 판매를 했고, 10분간 총 10만 500개의 자두가 판매된 바 있다.

 

KRI한국기록원은 대한민국에서 발생되는 모든 사물과 사회 현상에 있어 최고(最高)기록을 공식 인증하는 기관이다. 미국, 유럽 등 국제적으로 저명하고 인지도 있는 해외 기록인증 기관에 인증 심의을 요청하기도 한다.

 

티몬은 10분어택의 10분간 10만개 판매기록을 자축하고 공식 인증을 받기 위해 해당 전문기관에 의뢰해 지난 한 달여 간 판매 기록에 대한 검증을 받았다. KRI한국기록원 기록검증팀은 티몬이 제출한 내부 주문현황, PG사 결제승인 내역 확인 공문서 등을 검토해 ‘이커머스 부문 최단시간 최다판매’ 분야의 새로운 타이틀을 확정하고 티몬 측에 인증서를 전달했다.

 

이에 대해 티몬 관계자는 “국내 온라인쇼핑몰 사상 최단기간 최다수량의 판매가 이뤄졌다는 타이틀은 그만큼 티몬이 타임커머스 플랫폼으로서 파괴력 있는 판매 파워를 가지고 있다는 측면에서 파트너사와 고객 모두에게 의미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티몬은 그간 유통업계가 주로 특정일을 기념해 진행해온 데이 마케팅에서 나아가 시간대별, 분 단위까지 시간을 쪼개고 미리 정해진 시간 동안 파격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타임커머스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 시간단위로 타임매장을 도입하는 커머스가 늘고 있지만, 정기적으로 분단위까지 운영되는 곳은 티몬 뿐이다. 특히 10분어택은 짧은 시간이지만 집중되는 상품의 노출과 가격에 대한 혜택으로 신설된 지 한 달여 만에 티몬의 대표적인 타임매장으로 고객들 사이에서 인지되고 있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10분당 10만개라는 짧은 시간 폭발적인 구매파워가 일어날 수 있었던 것은 좋은 상품과 가격 없이는 만들 수 없는 기록”이라며 “인증을 받는 사이 이 기록은 그 사이 티몬에서 12만 개 이상 판매로 경신됐다”고 말했다.

 

한편, 티몬은 매일 11시 유아동타임, 13시 뷰티타임, 16시 간식타임을 비롯해 1212타임과 모닝, 나이트, 심야타임 등의 타임매장을 운영하는 등 365일 24시간 파격적인 특가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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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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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2025.06.30 16:48:0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024년말 기준 ESG 상품·투자·대출이 누적 33조2000억원(환경분야 19조2000억원) 규모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날 발간된 '2024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KB금융의 '지속가능금융 체계'는 금융상품·서비스 전반에 ESG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금조달부터 상품·투자·대출까지 모든 과정에서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발전, 투명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친환경·녹색금융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전환을 가속화하고자 'KB Green Wave 2030' 전략을 추진중이며 2030년까지 ESG 상품·투자·대출 규모를 총 50조원(환경분야 25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KB금융은 지속가능경영과 밸류업의 선순환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관리, 지속가능한 금융,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경영이 곧 주주환원 강화, 지배구조 개선, 주주·이해관계자와 소통강화, 사회적 가치 제고, 자본비율 관리, 본원적 펀더멘털 강화로 이어져 종국에는 기업가치 제고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특히 재무건전성을 판단하는 핵심지표 보통주자본(CET1)비율은 2024년 설정한 목표(13% 이상)를 상회하는 13.53%를 달성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보통주자본은 자본금,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등 회사의 핵심자본으로 구성되며 CET1비율이 높을수록 향후 주주환원, 신규투자, 사업확장 등 여력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KB금융은 지난해 10월 '지속가능한 밸류업(Value-up) 방안'을 발표하며 국내 최초로 CET1비율과 주주환원을 연계한 '밸류업 프레임워크'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주주환원의 지속가능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호평받았습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금융은 단순한 자금중개를 넘어 개인의 삶과 기업의 미래, 나아가 사회 전체의 지속가능성을 연결하는 중요한 기반"이라고 정의했습니다. 그러면서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금융을 실천하며 다음 세대에 더 나은 환경과 기회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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