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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15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현직자 멘토링·면접 받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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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19, 2019, 14:08:32

R&D(연구개발)·생산·마케팅 등 각 분야 현직자 40명 멘토링 제공
현장면접관·AI 면접체험관·기업설명회 등 준비..일부 사전 등록 필요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2019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가 2주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 하반기 제약바이오기업 취직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입사지원·체험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19일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실무추진단은 오는 9월 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면접·상담부스는 물론 ▲멘토링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대대적인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는 작년 처음 개최됐다. 실무추진단에 따르면 올해는 작년에 진행된 행사 중 호응도가 높았던 현장 면접과 멘토링 등 콘텐츠가 강화되고, AI(인공지능) 면접 체험관 등이 신설된다.

 

우선 채용박람회의 핵심인 ‘현장면접관’에서는 사전신청 홈페이지의 서류 심사 절차 등을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행사 당일 현장면접이 진행된다. 현장면접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오는 2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지원해야 한다.

 

현장면접부스는 개방형이었던 지난해와 달리 폐쇄형으로 제작돼 외부 공개를 차단하고, 면접관과 구직자 모두 면접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특히 지난해 가로 3미터, 세로 2미터의 협소했던 부스 공간을 가로 4미터, 세로 3미터 공간으로 확대해 보다 쾌적한 면접 진행이 가능토록 했다.

 

구직자가 제약바이오기업 현직자를 만나 현실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는 ‘멘토링’ 현장도 지난해 개방된 원형 테이블에서 진행한 것을 올해 독립된 공간으로 변경, 각 상담별 소음 간섭을 최소화했다.

 

멘토는 ▲R&D(연구개발) ▲생산 ▲인·허가 ▲마케팅 ▲CP(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 ▲홍보 ▲경영일반 등 제약바이오산업 주요 직무 현직자 40여 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약 15분간 1:1 상담을 진행한다. 멘토링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 신청 항목에서 행사 당일 시간을 예약할 수 있으며, 선착순이기 때문에 관심 있는 구직자는 접수를 서두르는 것이 좋다.

 

또 제약바이오기업의 채용트렌드를 반영해 신설된 ‘AI 면접체험관’에서는 자기소개를 포함한 기본질문과 직무 상황별 질문 등에 대한 답변, AI 면접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채용특강관’에서는 지난해 구직자의 호응도가 높았던 기업설명회와 제약바이오 산업 직무의 이해를 돕기 위한 ‘제약직무 아카데미’가 운영된다. 제약직무 아카데미는 제약바이오산업 각 직무에 대한 현직자의 직무 소개와 유용한 정보를 들을 수 있으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해야 한다.

 

제약직무 아카데미에서 이어지는 ‘기업설명회’에서는 ▲유한양행 ▲메디톡스 ▲한미약품 ▲GC녹십자 ▲대웅제약 등 국내 주요 제약바이오기업이 바라는 인재상과 취업 시 유의해야 하는 내용 등을 들을 수 있다.

 

한편, 지난 14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가 회원사와 일부 바이오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올해 99개 회사가 5304명을 신규채용할 것으로 집계됐다. 상반기에 3117명을 채용한데 이어 하반기 2187명의 인력을 추가로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채용 계획을 밝힌 99개 업체 가운데 이번 채용박람회 부스 참여 기업은 68곳에 달한다. 이들 68개 기업 중 현장면접을 진행하는 회사는 21곳, 채용상담을 진행하는 곳으로 47개 회사다. 이들은 각각 올해 973명, 3254명을 이미 채용했거나 채용할 예정이다. 나머지 부스에 참여하지는 않지만 채용계획을 밝힌 31개 회사의 채용규모는 1077명이다.

 

협회는 “미회신 기업은 물론 아직 하반기 채용 계획을 확정하지 않은 기업이 적지 않아 산업계 전반의 채용 규모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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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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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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